e-비즈니스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04,000원
실결제금액 104,0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본 과정은 국가 직무능력 표준인 NCS를 기반으로 훈련 과정을 구성함으로써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이 모두 담겨 있다. 또한, 훈련생의 역량 진단을 통해 역량별 보충학습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화된 교육이 가능하다.
기업의 전략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함으로써 구매자의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으며 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이 설계되어 있다.​
학습 대상 전자상거래 담당자
판매 담당 임직원​
학습 목표 기업의 전략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함으로써 구매자의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다.
사이트구축과 운영을 할 수 있다.
판매 및 고객을 관리 할 수 있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 할 수 있다.
SNS와 E-비즈니스에 연관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오준석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정보화 사회의 출현과 기업변화
2차시 [2] 2. 디지털 경제의 e-비즈니스
3차시 [3] 3. e-비즈니스 발전과 유형
4차시 [4] 4. e-비즈니스 모델과 유형
5차시 [5] 5. e-비즈니스 전략 1
6차시 [6] 6. e-비즈니스 전략 2
7차시 [7] 7. e-비즈니스 전략 3
8차시 [8] 8. e-비즈니스 사이트기획 1
9차시 [9] 9. e-비즈니스 사이트기획 2
10차시 [10] 10. e-비즈니스 사이트기획 3
11차시 [11] 11. UCC와 e-비즈니스
12차시 [12] 12. 블로그와 e-비즈니스
13차시 [13] 13. 사이트 구축하기
14차시 [14] 14. 상품 콘텐츠 개발하기
15차시 [15] 15. 시스템 관리하기
16차시 [16] 16. 주문처리하기
17차시 [17] 17. 배송 관리하기
18차시 [18] 18. 고객 DB 관리하기
19차시 [19] 19.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
20차시 [20] 20. 마케팅 실행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