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연결시대,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라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96,000원
실결제금액 96,0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모든 직장인에게 요구되는 회사 내부 및 외부 사람들과의 대인관계 기술과 효과적인 휴먼 네트워킹 방법을 제시한다.
학습 대상 고객 서비스 경험 디자인 담당자
CS 담당자 및 관리자​
학습 목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사고와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발굴하여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유·무형의 서비스 모델을 디자인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강판구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초연결 사회의 고객서비스 (환경 현황 조사하기)
2차시 [2] 고객 유형화의 가치 (환경 현황 조사하기)
3차시 [3]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경험 디자인 (환경 현황 조사하기)
4차시 [4] 서비스 경험 디자인과 디자이너
5차시 [5]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6차시 [6]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1 (사용자 관찰조사하기)
7차시 [7]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2 (사용자 관찰조사하기)
8차시 [8]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고객 정의 및 파악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9차시 [9]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과 디자인 콘셉트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0차시 [10]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1 (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11차시 [11]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2 (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12차시 [12]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윤곽 잡기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3차시 [13]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구체화하기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4차시 [14]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분석하기)
15차시 [15] 서비스 경험 디자인 결과물 발표 스킬 (결과물 발표하기)
16차시 [16] 서비스 경험 디자인을 위한 혁신과 협력
17차시 [17] 서비스 출시와 운영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