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일하는 세상, 게임 DNA를 이식하라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12,000원
실결제금액 11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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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소개 게임적 사고와 요소를 대입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몰입도를 높이는 게이미피게이션과 최근 ICT 기술의 발전으로 급부상하기 시작한 메타버스를 접목한 과정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를 이해하므로서 가상의 세계가 현실에서 갖는 인기와 방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적인 요소를 적용하고 있는 현업의 다양한 요소들을 확인하고 메타버스의 가상과 현실이 분리되어있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메타버스의 개념과 게이미피케이션을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업무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하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학습 목표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적 요소에 대해 정리할 수 있다.
메타버스의 다양한 응용 분야와 적용 사레를 통해  실무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히는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다.​
교수 소개

이동현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 기초
2차시 [2] 2. 메타버스의 본질은 게이미피케이션
3차시 [3] 3. 메타버스의 지속가능성과 게임화
4차시 [4] 4. 메타버스 요소 - 상호운용가능한 3D 에셋
5차시 [5] 5. 메타버스 요소 - 아바타와 옷
6차시 [6] 6. 메타버스 요소 -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융합
7차시 [7] 7. 메타버스 요소 - 지리공간
8차시 [8] 8. 메타버스 요소 - 사용자 아이덴티티
9차시 [9] 9. 메타버스 요소 - UI, AR, XR
10차시 [10] 10. 메타버스 요소 - 보안, 개인정보보호
11차시 [11] 11. 메타버스 요소 - 도구, 크리에이터
12차시 [12] 12. 메타버스 플랫폼 리뷰 - 디지털 테마파크 등
13차시 [13] 13. 메타버스 응용분야(1) - 지급결제, 거버넌스, 헬스케어
14차시 [14] 14. 메타버스 응용분야(2) - 비즈니스, 게임
15차시 [15] 15. 게이미피케이션이란? - 게임과 게임화
16차시 [16] 16. 게임적 요소 - 몰입, 동기부여와 보상
17차시 [17] 17. 게임적 요소 - 자기표현과 성취, 즉각적인 피드백
18차시 [18] 18. 게임적 요소 - 경쟁과 리더보드, 점수와 배지
19차시 [19] 19.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 교육 (게임 같은 수업)
20차시 [20] 20.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 금융 (금융 문해력 향상)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