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100 추천과정

전략적인 서비스 계획과 보다 적극적인 리더쉽을 갖추는 [CS강사]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국민의 직업능력개발을 촉진하고 사회경제적 지위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민간자격제도 도입 및 운영을 통해 자격증을 발급하며, 자격기본법이 개정되어 자격과 관련된 주무부처에서
    심사를 하고 있습니다.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31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400,000원
실결제금액 400,0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고객의 컴플레인은 그 자체가 가장 중요한 품질관리 정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고객의 컴플레인을 잘 핸들링 할 수 있는 인재와 프로세스를 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과정은 이러한 니즈를 반영하여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컴플레인 해결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  사내 임직원 프로그램기획과 개발, 교재개발 교육을 담당하는 자

  외부 컨설팅 업체에 파트너 강사로 활동하려는 자

•  각 기업마다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형성을위해 서비스교육을 실시하려는 자

•  면접특강취미설명회이미지메이킹   대학을 대상으로 취업을 대비해 강사가 되려는 

학습 목표

컴플레인의 진단 → 이해 → 응대 → 해결 → 예방의 각 단계를 배움으로써 전체 프로세스의 이해를 바탕으로 컴플레인 고객에 대한 응대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각 차시 별 풍부한 사례 학습 및 공유를 통하여 실전 감각을 익히 고객 응대 시 상담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유연하게 대처하는 자세를 숙지함으로써 프로 상담사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교수 소개

김태연 교수

 

학력

 •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 전남대학교 경영학 박사과정

 

약력

 • 메인컨설팅 대표

 • 한국 콜센터 산업정보연구소 파트너

 • 한국 능률협회컨설팅 전문위원

 • 운영 컨설팅 및 교육(KT AS센터, 교보생명, 소니코리아, 데이콤, SK DTOD, 삼성화 재, LG화학 등 다수)

 • CS 모니터링 및 교육(서울시청, 울릉군청, 근로복지공단, 대한지적공사, 한국소방안전공사, 저작권위원회 등 다수)

 • CS 모니터링  교육컨설팅(강남구청동두천시청금융결제원대한적십자사, LG화학, HP, 푸르덴셜생명  다수)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오리엔테이션 + 기업 성공의 Key. 고객
2차시 컴플레인의 패러다임
3차시 컴플레인 속 나의 모습
4차시 컴플레인 본질
5차시 컴플레인을 통한 관계이해
6차시 좌충우돌 컴플레인 길 찾기
7차시 화가 난 고객 진정시키기
8차시 성공적인 컴플레인 극복
9차시 컴플레인 9 프로세스
10차시 전문상담사가 되기 위한 JUMP-UP
11차시 법률 전문가 1
12차시 법률 전문가 2
13차시 불만 해결 및 고객 만족 Case-Study
14차시 현장감을 살린 스크립트 작성
15차시 EQ를 활용한 상담사의 자기관리노트
16차시 스트레스 다이어트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100% 0% 0% -
수료조건 80% 이상 6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