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5 Rendering 1
과정 소개 |
이 과정에서는 Maya의 기본 렌더링 시스템인 Arnold Renderer를 중심으로 마야 렌더링의 전반적인 작업 과정을 알아봅니다. 기본적인 작업 흐름을 먼저 익히고, 라이팅, 쉐이딩, 렌더링 작업에 이용되는 기초 개념과 기능들을 하나씩 알아 볼 것입니다. 그 이후 전체 작업을 다시 정리하는 차원에서 간단한 렌더링- 출력 작업을 진행하여, Cryptomatte 패스를 가진 exr 출력 파일을 포토샵에서 작업을 진행하는 요령까지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
학습 대상 |
포토샵의 기초적인 학습이 준비된 마야 3D 그래픽 입문자 Autodesk Maya 2019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입문 PART 4 수강자 또는 Arnold Renderer 입문자 |
학습 목표 |
Arnold renderer의 기본 작업 흐름 라이팅, 쉐이딩의 기본적인 개념과 기능들 Cryptomatte AOV 패스를 가진 exr 파일의 간단한 작업 이용 |
교수 소개 |
김성일 |
교재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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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1] 1. Rendering Workflow (1) |
2차시 |
[2] 2. Rendering Workflow (2) |
3차시 |
[3] 3. Rendering Workflow (3) |
4차시 |
[4] 4. Rendering Workflow (4) |
5차시 |
[5] 5. Render Sequence (1) |
6차시 |
[6] 6. Render Sequence (2) |
7차시 |
[7] 7. Sequence Files to Video |
8차시 |
[8] 8. Global Illumination |
9차시 |
[9] 9. Samples & Ray Depth |
10차시 |
[10] 10. Diffuse & Specular |
11차시 |
[11] 11. Specular & Transmission |
12차시 |
[12] 12. Transmission & Subsurface |
13차시 |
[13] 13. Bump Mapping |
14차시 |
[14] 14. Displacement |
15차시 |
[15] 15. aiAreaLight |
16차시 |
[16] 16. aiLight Portal |
17차시 |
[17] 17. Skydome Light |
18차시 |
[18] 18. Emission & MeshLight |
19차시 |
[19] 19. Depth of Field |
20차시 |
[20] 20. Using Model Data Files |
21차시 |
[21] 21. Sample Render Work |
22차시 |
[22] 22. Using CryptoMat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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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0% |
0% |
0% |
- |
수료조건 |
10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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