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9 Animation 3
과정 소개 |
이 과정에서는 PART8 강좌 내용에 이어서, joint 기반 애니메이션을 위한 사용될 수 있는 IK Spline handle, Blendshape, Paint Skin Weight 등의 기능을 정리하면서 간단한 캐릭터 를 위한 리깅구조를 만들어 봅니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캐릭터 리깅 작업의 흐름과 개념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expression을 위한 전반적인 입문 과정을 진행하여 전통적인 키 프레임 방식이 아닌, 수학적 수식이나 논리적 제어 방식의 코드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익힐 것입니다. |
학습 대상 |
포토샵의 기초적인 학습이 준비된 마야 3D 그래픽 입문자 Autodesk Maya 2019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입문 PART 8 이상 수강자 또는 Maya 애니메이션 입문자 |
학습 목표 |
IK Spline Handle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과 간단한 예를 학습 Joint, IK Handle, Bind Skin 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한 리깅 구조를 생성하는 실습 expression을 통해 수식과 논리 코드로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만드는 방법 |
교수 소개 |
김성일 |
교재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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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1] 1. Mirror Joint |
2차시 |
[2] 2. Mirror Skin Weight |
3차시 |
[3] 3. Blendshape & SkinCluster |
4차시 |
[4] 4. IK Spline Handle (1) |
5차시 |
[5] 5. IK Spline Handle (2) |
6차시 |
[6] 6. IK Spline Handle (3) |
7차시 |
[7] 7. Simple Character Rig (1) |
8차시 |
[8] 8. Simple Character Rig (2) |
9차시 |
[9] 9. Simple Character Rig (3) |
10차시 |
[10] 10. Expression Basic |
11차시 |
[11] 11. User Custom Attribute |
12차시 |
[12] 12. Math Function |
13차시 |
[13] 13. Repeat Value |
14차시 |
[14] 14. if - else |
15차시 |
[15] 15. Rand & Noise |
16차시 |
[16] 16. User Define Variable |
17차시 |
[17] 17. For Loop (1) |
18차시 |
[18] 18. For Loop (2) |
19차시 |
[19] 19. Array |
20차시 |
[20] 20. Return Value |
21차시 |
[21] 21. Expression Example |
22차시 |
[22] 22. Cache Playbac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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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0% |
0% |
0% |
- |
수료조건 |
10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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