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V-Ray NEXT (브이레이 넥스트) 기초이론에서 적용까지 (for 3ds Max 2020) Part.1&2(세팅 및 실습1)
과정 소개 |
브이레이 입문자를 위한 이론 외부렌더러씬을 브이레이로 변환, 브이레이에 대한 이론과 외부씬 교재를 이용한 기초재질 적용 |
학습 대상 |
브이레이 입문자 ~ 초급자 |
학습 목표 |
브이레이 재질, 환경, 라이팅 및 렌더러에 대한 이해와 적용 |
교수 소개 |
이대로 |
교재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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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1] 1. 처음 시작하는 맥스, 브이레이 세팅_프리퍼런스 세팅, 씬환경세팅 |
2차시 |
[2] 2. 처음 시작하는 브이레이 세팅_구버전 1.x ~ 3.x 용 |
3차시 |
[3] 3. 처음 시작하는 브이레이 세팅_퀵렌더세팅, 렌더세팅 |
4차시 |
[4] 4. 처음 시작하는 브이레이 세팅_렌더설정과 라이트 이론 |
5차시 |
[5] 5. 처음 시작하는 브이레이 세팅_라이트 이론02과 카메라 |
6차시 |
[6] 6. 처음 시작하는 브이레이 _프레임버퍼활용 |
7차시 |
[7] 7. 외부 렌더러 브이레이 렌더러로 컨버팅하는 방법 |
8차시 |
[8] 8. 컨버팅 방법 및 렌더설정 |
9차시 |
[9] 9. 렌더설정 변화에 따른 결과물 |
10차시 |
[10] 10. 렌더설정 및 추가 환경설정 |
11차시 |
[11] 11. 외부씬 환경설정 렌더엔진에 따른 차이점 |
12차시 |
[12] 12. 나무 오브젝트 변경01 |
13차시 |
[13] 13. 나무 오브젝트 변경02 |
14차시 |
[14] 14. 외부씬 재질창 활용 담장 재질 적용 |
15차시 |
[15] 15. 외부씬 재질창 활용 반사재질과 마스크활용 |
16차시 |
[16] 16. 다양한 반사재질 표현 방법, 투영재질 |
17차시 |
[17] 17. 기타 재질 소개 및 재질창 즐겨찾기 설정 |
18차시 |
[18] 18. 외부씬에 재질 적용 프레임, 유리, 물 |
19차시 |
[19] 19. 외부씬에 재질 적용 담장, 노말맵 적용, 디스플레이스먼트 |
20차시 |
[20] 20. 담장 재질 브이레이 디스플레이스먼트 및 unwrap UVW |
21차시 |
[21] 21. 브이레이디스플레이스먼트 조절 및 바닥 재질 |
22차시 |
[22] 22. 바닥 재질 조절, 맵 부가기능을 이용한 컬러조정, 콘크리트 재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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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0% |
0% |
0% |
- |
수료조건 |
10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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