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과 디지털 트윈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400원
실결제금액 50,4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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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소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의 개요, 응용 분야를 파악하고, 이를 구현하는 디스플레이와 홀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
학습 대상 가상현실/증강현실/혼합현실 관련 직무 종사자 
가상현실/증강현실/혼합현실을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 목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의 개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의 응용 분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구현하는 3차원 디스플레이와 홀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이혁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1)
2차시 [2] 2.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2)
3차시 [3] 3.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3)
4차시 [4] 4.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1)
5차시 [5] 5.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2)
6차시 [6] 6.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1)
7차시 [7] 7.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2)
8차시 [8] 8. 4차 산업혁명에서의 가상현실의 역할
9차시 [9] 9. 가상현실과 스마트 제조공정 (1)
10차시 [10] 10. 가상현실과 스마트 제조공정 (2)
11차시 [11] 11. 가상현실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
12차시 [12] 12. 새로운 세계를 열어가는 증강현실
13차시 [13] 13.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주는 증강현실
14차시 [14] 14. 새로운 감동을 주는 혼합현실 기술
15차시 [15] 15. 증가하는 혼합현실 적용 분야
16차시 [16] 16. 가상현실과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
17차시 [17] 17.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디스플레이 세계
18차시 [18] 18. 컴퓨터 속의 디지털 트윈
19차시 [19] 19. 가상현실과 통신기술의 발전
20차시 [20] 20. 5G와 함께하는 가상현실 세계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