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품질관리 능력향상과 문제해결 기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03,488원
실결제금액 103,488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 방법과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알아보는 과정
학습 대상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현장직, 관리직 전원
학습 목표 1. 지속적 개선을 위한 자동차 품질 경영을 설명할 수 있다. 
2. 팀에 의한 자동차 품질 문제해결 절차와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정성봉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품질 개론 (1) - 품질경영이란?
2차시 [2] 2. 품질 개론 (2) - 품질의 분류
3차시 [3] 3.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1) - 지속적 개선
4차시 [4] 4.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2) - 품질혁신의 사례
5차시 [5] 5.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3) - 지속적 개선과 현장의 참여
6차시 [6] 6.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4)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7차시 [7] 7. 품질경영과 지속적 개선 (5) - 현장의 품질관리와 개선
8차시 [8] 8. 문제해결 절차 (1) - 문제란 무엇인가?
9차시 [9] 9. 문제해결 절차 (2) - 문제해결 절차
10차시 [10] 10.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1) - 증세분석
11차시 [11] 11.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2) - 증세분석
12차시 [12] 12.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3) - 진단(가설의 정형화)
13차시 [13] 13.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4) - 진단(가설정형화 도구)
14차시 [14] 14.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5) - 진단(자주관리 상태 진단)
15차시 [15] 15.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6) - 진단(관리자 통제 가설검증)
16차시 [16] 16.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7) - 진단(작업자 통제 가설검증)
17차시 [17] 17.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8) - 처방(처방조치)
18차시 [18] 18. 문제해결 단계별 추진내용 (9) - 처방(변화에 대한 저항대처)
19차시 [19] 19.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1)
20차시 [20] 20. 품질개선 CFT Team 개선 사례 (2)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