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METAVERSE is coming! 지금 메타버스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연일 미디어 매체들은 관련 뉴스들을 쏟아내고 있다.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 기업들 또한 앞다퉈 메타버스에 투자하고 있다. 도대체 메타버스가 무엇이길래 많은 주목을 받는 것일까? 과거 우리 일상에 나타난 컴퓨터, 인터넷, 그리고 스마트폰의 등장처럼 메타버스도 새로운 삶의 지평을 여는 것일까? 비대면 시대의 메가트렌드이자 뉴노멀로 급부상하고 있는 메타버스! 지금부터 메타버스에 올라타서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탐색해보도록 하자! |
||||||||||||||||||||||||||
학습 대상 | 메가트렌드 ‘메타버스’의 모든 것을 알고 싶은 구성원 메타버스를 비즈니스 전략에 활용하고자 하는 구성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자 하는 임직원 메타버스를 MZ세대와의 소통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마케터 |
||||||||||||||||||||||||||
학습 목표 | 메타버스 로드맵의 네 가지 시나리오를 통해 뜬구름 같았던 메타버스의 개념을 정립할 수 있다. 빅테크 기업들의 다양한 메타버스 사업 사례를 파악하여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 여러 산업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방안들을 통해 구체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하나의 뉴트렌드 ‘메타버스’에 대한 기본 지식을 함양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MZ세대와의 소통공간으로서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최형욱 |
||||||||||||||||||||||||||
교재 정보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