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Business Insight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원
실결제금액 80,000원
  • 과정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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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소개 다양한 분석기술의 발전과 방대하고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들이 생성되면서, 이러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경향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본 과정에서는 빅데이터의 기본 개념과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마케팅, 금융, 의료분야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학습 후,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분석 기법의 기술적인 이해를 통해 데이터 패턴을 추출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더 나아가 빅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미래의 비즈니스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1.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무활용이 필요한 모든 임직원
2. IT 업종, 마케팅 및 통계, 정보처리, 전략 및 기획 담당자
3. 빅데이터 플랫폼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에 관심있는 IT종사자
4.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모든 임직원​
학습 목표 1. 빅데이터의 기초를 이루는 핵심기술인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하둡, 인공지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2. 마케팅, 금융, 의료분야와 국내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파악할 수 있다.
3. 빅데이터 플랫폼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의 기술적인 이해를 통해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4. 빅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빅데이터의 성격을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5. 빅데이터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미래 비즈니스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교수 소개

장형석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빅데이터의 이해
2차시 [2] 2. 최신 ICT 트렌드
3차시 [3] 3. ICBM : 클라우드
4차시 [4] 4. ICBM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1)
5차시 [5] 5. ICBM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2)
6차시 [6] 6. 빅데이터 활용 사례 : 마케팅
7차시 [7] 7. 빅데이터 활용 사례 : 금융 및 기타분야
8차시 [8] 8. 빅데이터 정보화전략계획(ISP) 사례
9차시 [9] 9. 빅데이터 플랫폼
10차시 [10] 10. 빅데이터 분석 : 머신러닝(1)
11차시 [11] 11. 빅데이터 분석 : 머신러닝(2)
12차시 [12] 12. 빅데이터 분석 : 머신러닝(3)
13차시 [13] 13. 빅데이터 시각화 : 개요
14차시 [14] 14. 빅데이터 시각화 : 시각 요소의 활용
15차시 [15] 15. 빅데이터의 3대 요소 및 개인정보 비식별화
16차시 [16] 16. 빅데이터의 미래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