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다양한 분석기술의 발전과 방대하고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들이 생성되면서, 이러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경향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본 과정에서는 빅데이터의 기본 개념과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마케팅, 금융, 의료분야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학습 후,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분석 기법의 기술적인 이해를 통해 데이터 패턴을 추출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더 나아가 빅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미래의 비즈니스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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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대상 | 1.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무활용이 필요한 모든 임직원 2. IT 업종, 마케팅 및 통계, 정보처리, 전략 및 기획 담당자 3. 빅데이터 플랫폼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에 관심있는 IT종사자 4.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모든 임직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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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목표 | 1. 빅데이터의 기초를 이루는 핵심기술인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하둡, 인공지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2. 마케팅, 금융, 의료분야와 국내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파악할 수 있다. 3. 빅데이터 플랫폼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의 기술적인 이해를 통해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4. 빅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빅데이터의 성격을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5. 빅데이터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미래 비즈니스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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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 소개 | 장형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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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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