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경영학-가상현실, 불가능이 없는 새로운 세상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원
실결제금액 8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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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소개 일반인들을 위한 가상현실의 시대가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피부에 잘 와 닿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본 과정은 가상현실의 역사와 원리에서부터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기기의 이용법, 흥미로운 가상현실 콘텐츠들, 가상현실 기술과 그 생태계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IT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 상황까지 다양한 개념들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과정이다.
학습 대상 가상현실을 새로운 사업모델로 고려중인 기업의 임직원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가상현실의 주요개념 및 사례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학습 목표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등 주요 기술 및 용어에 대해 알 수 있다.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가져올 미래의 모습을 예측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선민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가상현실의 개요 (1)-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개념
2차시 [2] 2. 가상현실의 개요 (2)-혼합현실(MR)과 모의현실(SR)의 개념
3차시 [3] 3. 가상현실의 개요 (3)-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산업에 대한 접근
4차시 [4] 4. 가상현실의 기술 (1)-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역사
5차시 [5] 5. 가상현실의 기술 (2)-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현재와 미래
6차시 [6] 6. 가상현실의 기술 (3)-360 영상
7차시 [7] 7. 가상현실의 적용사례(1)-개요
8차시 [8] 8. 가상현실의 적용사례(2)-게임
9차시 [9] 9. 가상현실의 적용사례(3)-여행, 테마파크 등
10차시 [10] 10. 가상현실의 적용사례(4)-의료
11차시 [11] 11. 가상현실의 적용사례(5)-SNS, 성인산업
12차시 [12] 12. 가상현실의 적용사례(6)-미술 및 전시
13차시 [13] 13. 가상현실의 적용사례(7)-전장사업, 정비 및 디지털 쇼룸
14차시 [14] 14. 가상현실의 리더들(1)-오큘러스, 소니, HTC
15차시 [15] 15. 가상현실의 리더들(2)-유니티, 에픽게임스
16차시 [16] 16. 가상현실의 리더들(3)-마이크로소프트, 인텔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