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임제작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8,000원
실결제금액 88,0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본 과정은 유니티 게임제작 프로그램 과정입니다.
학습 대상 유니티를 프로그램 사용법을 익히고자 하는 학습자
학습 목표 유니티 프로그램 사용법, C# 프로그래밍, 리소시&UI, 맴& 알고리즘 등을 통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한다.
교수 소개

김민석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OT 및 유니티 설치
2차시 [2] 2. 캐주얼 게임 만들기
3차시 [3] 3. 슈팅게임 만들기 C# 기본 문법 알아보기
4차시 [4] 4. 슈팅게임 만들기 C# 기본 문법 알아보기 (2)
5차시 [5] 5. 클리커 게임 만들기, UI(uGUI) 다루기
6차시 [6] 6. 클리커 게임 만들기, UI와 애니메이션
7차시 [7] 7. 클리커 게임 만들기, 목표를 향하는 캐릭터 만들기
8차시 [8] 8. 클리커 게임 만들기, 자동 전투 만들기
9차시 [9] 9. 클리커 게임 만들기, 자동 전투 만들기 (2)
10차시 [10] 10. 클리커 게임 만들기 - 씬 이동과 저장
11차시 [11] 11. 클리커 게임 스크립트 내용 정리
12차시 [12] 12. 디펜스 게임 - 타일맵 제작과 맵 배치
13차시 [13] 13. 디펜스 게임 - 스테이지 제작
14차시 [14] 14. 디펜스 게임 - 길찾기 (A*알고리즘)
15차시 [15] 15. 디펜스 게임 - 길찾기 알고리즘 활용
16차시 [16] 16. 디펜스 게임 마무리 (1)
17차시 [17] 17. 디펜스 게임 마무리 (2)
18차시 [18] 18. 3D FPS 게임 만들기 - 3D의 이해 및 이동, 회전 구현
19차시 [19] 19. 3D FPS 게임 만들기 - 휴머노이드 모델 사용과 애니메이션 (20일차)
20차시 [20] 20. 3D FPS 게임 만들기 - 효과음 재생, 발사체(Projectile)와 레이캐스트(Raycast) 이해
21차시 [21] 21. 3D FPS 게임 만들기 - 적 NPC와 네비게이션
22차시 [22] 22. 3D FPS 게임 만들기 - 적 NPC와 네비게이션 (2)
23차시 [23] 23. 총정리 - 유니티 C# 기본 문법 알아보기
24차시 [24] 24. 총정리 - 유니티 C# 고급 문법 알아보기
25차시 [25] 25. 총정리 - 유니티 스크립팅 API 정리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