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콘텐츠 기반 추천과 유사한 사용자 기반 추천 알고리즘의 차이를 이해하고, 협업적 필터링을 간단한 통계 함수로 실행하는 요령을 학습함으로써 마케팅, 세일즈에서 두루 활용되는 개념을 실제 데이터로, 가장 실용적인 도구로, 클릭 몇 번의 간단한 방법으로 원본 데이터에서 결론까지 도출하는 과정 | ||||||||||||||||||
학습 대상 | 탄탄한 시나리오 기반의 스토리를 따라 여러 비즈니스 문제를 데이터로 해결해보고 싶은 학습자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엑셀을 활용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싶은 학습자 마케팅, 세일즈에서 두루 활용되는 개념을 실제 데이터로 마케팅 영업 전략을 세우고 싶은 학습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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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목표 | 데이터 기반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는 역량 확보할 수 있다. 고객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코호트 분석 등 고객 세그먼트 분류 및 집중할 고객을 선별할 수 있다. 매출액을 기준으로 RFM 분석을 실시하고, RFM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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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 소개 | 최정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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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정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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