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애널리틱스 - 데이터 기반 마케팅 영업 전략 실무 마스터 클래스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6,000원
실결제금액 56,0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콘텐츠 기반 추천과 유사한 사용자 기반 추천 알고리즘의 차이를 이해하고, 협업적 필터링을 간단한 통계 함수로 실행하는 요령을 학습함으로써 마케팅, 세일즈에서 두루 활용되는 개념을 실제 데이터로, 가장 실용적인 도구로, 클릭 몇 번의 간단한 방법으로 원본 데이터에서 결론까지 도출하는 과정
학습 대상 탄탄한 시나리오 기반의 스토리를 따라 여러 비즈니스 문제를 데이터로 해결해보고 싶은 학습자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엑셀을 활용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싶은 학습자
마케팅, 세일즈에서 두루 활용되는 개념을 실제 데이터로 마케팅 영업 전략을 세우고 싶은 학습자​
학습 목표 데이터 기반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는 역량 확보할 수 있다. 
고객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코호트 분석 등 고객 세그먼트 분류 및 집중할 고객을 선별할 수 있다.
매출액을 기준으로 RFM 분석을 실시하고, RFM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최정아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우수 사원 찾기
2차시 [2] 2. 가치 있는 고객 선별
3차시 [3] 3. 고객 세그먼트 분류
4차시 [4] 4. 고객 세분화 전략
5차시 [5] 5. RFM 세그먼트의 활용
6차시 [6] 6. 고객 생애 가치 추정
7차시 [7] 7. 고객의 구매 가능성 높이기
8차시 [8] 8. 교육 성과 판단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