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MBA] 차장 승진자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원
실결제금액 80,0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차장 승진자를 위한 Start! MBA과정
 
인적자원, 경영전략, 마케팅 등 경영학 전반에 대한 트렌드를 통해 경영학 기초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경영학 기초 과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조직의 성과창출 방법과 효과적인 제품 판매 전략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경영학 전반에 대한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임직원 
제품 및 판매 전략에 관련한 전문적 지식과 인적자원과 경영전략에 관한 기본지식이 필요한 임직원 
경영학 기초과목에 대한 이해를 통해 조직의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학습 목표 경영학 전반에 대한 트렌드를 통해 경영학 기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인적자원/경영전략/마케팅에 대한 기초를 이해하여, 용어들 간의 정의를 명확히 알고, 개념 간 연관성을 설명할 수 있다. 
제품 및 판매 전략에 관련한 마케팅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언수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경영 트렌드
2차시 [2] 2. 마케팅의 이해
3차시 [3] 3. 지속가능경영
4차시 [4] 4. 경영리더십
5차시 [5] 5. 전략과 실행력
6차시 [6] 6. 기업조직문화와 관리
7차시 [7] 7. 인적자원관리
8차시 [8] 8. 회계의 의의 및 재무제표의 구성
9차시 [9] 9. HR과 기업 경쟁력
10차시 [10] 10. HR 영역과 현업 리더의 역할
11차시 [11] 11. 우리나라 기업의 HR 변천
12차시 [12] 12. 직무 정의와 효율적 직무
13차시 [13] 13. 부하이해와 동기부여
14차시 [14] 14. 평가와 보상 기초
15차시 [15] 15. 전략의 개념 및 정의
16차시 [16] 16. 전략 관리프로세스
17차시 [17] 17. 전략적 사고
18차시 [18] 18. 내부자원 관리 - 자원기반관점 및 VRIO 분석
19차시 [19] 19. 내부자원 관리 - 핵심 역량
20차시 [20] 20. 외부 환경 분석
21차시 [21] 21. 서비스 마케팅 전략
22차시 [22] 22. B2B 마케팅 전략
23차시 [23] 23. 고객만족경영
24차시 [24] 24. 최신 마케팅 트렌드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