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MBA] 마케팅과 인적자원관리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원
실결제금액 80,0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마케팅의 기본원리와 HR과 관련한 경영학 기초를 학습할 수 있는 Start! MBA과정

다양한 마케팅 기법 만큼이나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쉽게 마케팅 전략을 습득할 수 있는 기초과정이며, HR과 관련 인적자원의 관리와 개발을 전반적으로 다루고 있는 과정입니다.

마케팅 모듈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기법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며, 기본 전략으로부터 최신 마케팅 트렌드까지 폭넓은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인적자원개발모듈에서는 인적자원의 배치, 활용, 보상, 평가에 이르는 폭넓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내용전문가 소개

- 이름: 정종태
- 학력: 고려대학교 경영학(조직/인사) 박사졸업
- 경력: 한양대학교 ERICA 경상대학 경영학부
 

- 이름: 김성윤
- 학력: 고려대학교 법학과 학사
          George Washington International Marketing(석사졸업) 
- 경력: 한국 지식경제 진흥원,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영업 마케팅, 휠라 코리아 마케팅 상무​
학습 대상 마케팅과 인적자원 개발 기초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임직원
마케팅과 인적자원 개발 기초를 학습하여, 조직의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및 팀 관리자​
학습 목표 마케팅의 전략과 사례를 통해 마케팅의 기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용어를 이해할 수 있다.
HRM/HRD의 기본개념을 통해 HR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마케팅과 인적자원개발의 기초 지식 습득을 통해 용어를 이해하고, 용어 혹은 개념 간 관련성을 설명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정종태, 김성윤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마케팅의 개념과 패러다임의 변화
2차시 [2] 2. 마케팅 전략
3차시 [3] 3. 마케팅 정보와 조사
4차시 [4] 4. 소비자의 이해
5차시 [5] 5. STP 전략
6차시 [6] 6. 4PMix : 상품 및 브랜드 관리
7차시 [7] 7. 4PMix : 가격과 유통
8차시 [8] 8. 4P Mix : 촉진 전략
9차시 [9] 9. 서비스 마케팅 전략
10차시 [10] 10. B2B 마케팅 전략
11차시 [11] 11. 고객만족경영
12차시 [12] 12. 최신 마케팅 트렌드
13차시 [13] 13. HR과 기업 경쟁력
14차시 [14] 14. HR 영역과 현업 리더의 역할
15차시 [15] 15. 우리나라 기업의 HR 변천
16차시 [16] 16. 직무 정의와 효율적 직무 관리
17차시 [17] 17. 부하이해와 동기부여
18차시 [18] 18. 평가와 보상 기초
19차시 [19] 19. 우량기업의 HR 이슈
20차시 [20] 20.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21차시 [21] 21. 선발과 평가
22차시 [22] 22. 역량중심의 HR 교육 및 승진
23차시 [23] 23. 한국형 연봉제와 직무급
24차시 [24] 24. 기업 경쟁력과 기업문화
25차시 [25] 25. 성과향상을 위한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26차시 [26] 26. 리더의 역할과 코칭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