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MBA] 과장 승진자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원
실결제금액 80,0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경영학과 회계, 마케팅의 기초 및 심화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Start! MBA 과장 승진자 과정!

본 과정에서는 경영학 전반에 대한 내용과 회계 및 재무, 마케팅 기초 등 과장 승진자에게 필요한 폭넓은 학습 내용을 제공합니다. 

경영학과 관련해서는 최근 경영 전반에 걸쳐 대두되는 이슈와 시장환경에 대한 내용을 제시하여 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와줍니다. 또한 회계 및 재무 부분에서는 현업과 관련된 기초 회계와 기업의 합병, 투자와 관련된 기업 재무에 이르는 폭넓은 학습을 제공합니다. 

마케팅과 관련해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기법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여 마케팅의 기본 원리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경영학 전반에 대한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임직원 
기업과 국제 시장에 관련한 회계/재무와 마케팅에 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한 임직원 
과장 승진자로 경영학의 이해와 회계/재무,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임직원​
학습 목표 경영학 전반에 대한 트렌드를 통해 경영학 기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회계/재무와 마케팅에 관련한 용어들 간의 정의를 명확히 알고, 개념 간 연관성을 설명할 수 있다. 
기업회계 및 재무 심화내용의 이해를 통해, 생산 및 관리와 연관된 회계/재무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마케팅 기초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고 핵심 마케팅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언수, 임병진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경영 트렌드
2차시 [2] 2. 마케팅의 이해
3차시 [3] 3. 지속가능경영
4차시 [4] 4. 경영리더십
5차시 [5] 5. 전략과 실행력
6차시 [6] 6. 기업조직문화와 관리
7차시 [7] 7. 인적자원관리
8차시 [8] 8. 회계의 의의 및 재무제표의 구성
9차시 [9] 9. 마케팅의 개념과 패러다임의 변화
10차시 [10] 10. 마케팅 전략
11차시 [11] 11. 마케팅 정보와 조사
12차시 [12] 12. 소비자의 이해
13차시 [13] 13. STP 전략
14차시 [14] 14. 4P Mix : 상품 및 브랜드 관리
15차시 [15] 15. 4P Mix : 가격과 유통
16차시 [16] 16. 4P Mix : 촉진 전략
17차시 [17] 17. 재무보고를 위한 제품원가계산
18차시 [18] 18. 성과평가를 위한 원가정보의 활용
19차시 [19] 19. 수익성분석을 위한 재무정보의 활용
20차시 [20] 20. 안정성분석을 위한 재무정보의 활용
21차시 [21] 21. 운전자본관리
22차시 [22] 22. 기업의 합병과 매수
23차시 [23] 23. 파생상품과 위험관리
24차시 [24] 24. 국제재무관리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