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MBA] 경영학의 이해와 경영전략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원
실결제금액 80,0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경영경제 전반에 대한 트렌드와 경영전략의 기초를 학습할 수 있는 Start! MBA과정

경영학에 생소한 학습자 혹은 기업과 관련된 경영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기초과정!!

경영학의 이해 모듈에서는 최근 경영 전반에 대두되는 이슈와 시장환경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어, 시장전반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으며, 경영전략 모듈에서 전략수립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학습 대상 경영학의 기초에 대한 이해를 통해 조직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임직원
경영전략을 통해 조직의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및 팀 관리자​
학습 목표 경영학 전반에 대한 트렌드를 통해 경영학 기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경영전략의 핵심내용을 통해 기업의 성과와 전략 추진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경영학과 경영전략의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조직 목표에 대한 궁극적인 추진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언수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1. 경영 트렌드
2차시 [2] 2. 마케팅의 이해
3차시 [3] 3. 지속가능경영
4차시 [4] 4. 경영리더십
5차시 [5] 5. 전략과 실행력
6차시 [6] 6. 기업조직문화와 관리
7차시 [7] 7. 인적자원관리
8차시 [8] 8. 회계의 의의 및 재무제표의 구성
9차시 [9] 9. 전략의 개념 및 정의
10차시 [10] 10. 전략 관리프로세스
11차시 [11] 11. 전략적 사고
12차시 [12] 12. 내부자원 관리 : 자원기반관점 및 VRIO 분석
13차시 [13] 13. 내부자원 관리 : 핵심 역량
14차시 [14] 14. 외부 환경 분석
15차시 [15] 15. 전략의 통합적 분석
16차시 [16] 16. 전략의 수립 : 사업부 수준 전략
17차시 [17] 17. 전략의 수립 : 기업 수준 전략 - 다각화 전략
18차시 [18] 18. 전략의 수립 : 기업 수준 전략 -전략적 전략
19차시 [19] 19. 전략의 실행 : 기업의 사회적 책임
20차시 [20] 20. 전략의 실행 : 기업 혁신 전략
21차시 [21] 21. 전략의 실행 : 창의적 전략
22차시 [22] 22. 기업의 경쟁우위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