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포스트 인터넷 시대를 주도할 새로운 패러다임, 메타버스! 비즈니스 사업전략 수립 과정 메타버스는 Meta(초월)와 Universe(우주)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또 다른 세상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메타버스는 이미 MZ세대를 사로잡고, 언택트 시대에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인간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할 미래산업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메타버스의 기본 개념, 메타버스 전반의 활용 현황, 성장규모, 경제적 가치 등을 제시하여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
학습 대상 | 1. 메가 트렌드인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직장인 2. 메타버스를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 및 마케팅 요소로 활용하고 싶은 직장인 3.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신사업모델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직장인 |
||||||||||||||||||||||
학습 목표 | 1. 메타버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플랫폼 혹은 콘텐츠 결합에 필요한 안목을 기를 수 있다. 2. 메가 트렌드인 메타버스에 관해 이해하고, 기업 경영 및 산업 환경 변화를 예측하고 선도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3. 메타버스와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하여 사업 확장 및 신사업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최재용 |
||||||||||||||||||||||
교재 정보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