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핵심과 실무 스킬
과정 소개 |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기본과 논리적 문서 작성에 대해 알아본다. |
학습 대상 |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핵심과 실무 스킬을 위한 지식 습득에 관심있는 직장인 |
학습 목표 |
기본적인 비즈니스 문서 작성 방법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논리적 문서 작성을 통해 논리의 구성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이기호 |
교재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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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설득력 없는 문서의 함정 피하기 |
2차시 |
답변이 실패하는 이유와 신속히 벗어나는 법 |
3차시 |
문서 내용의 중복, 누락, 혼재를 방지하여 설득력 높이기 |
4차시 |
이야기의 비약을 제거하고 사실 기반으로 말하기 |
5차시 |
비즈니스 문서의 목적을 명확히 하기 |
6차시 |
논리의 유형 및 구성 이해 |
7차시 |
가로세로 법칙을 통한 논리 구성역량 강화 |
8차시 |
도표를 활용한 논리 구성역량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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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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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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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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