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개발자를 위한 C++ 프로그래밍 제대로 다지기 (중급) Part.3 인터페이스, 객체지향의 용어들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4일 ~ 2024년 12월 24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8,000 원
실결제금액 18,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인터페이스의 개념, 필요성, 객체지향 용어(캡슐화, 정보은닉, 상속, 다형성)에 대해서 이해한다.

학습 대상 C++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습자
학습 목표 인터페이스의 개념, 필요성, 객체지향 용어(캡슐화, 정보은닉, 상속, 다형성)에 대해서 이해하고 실습한다.

교수 소개

신경진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이론-가상함수의 선언과 구현, 이름 공간, 멤버 함수의 내부, 외부 정의 차이점, 선언과 구현의 차이
2차시 2. 이론-클래스 선언과 클래스의 정의 분리, 인터페이스의 개념과 구성요소, 목적의 이해
3차시 3. 실습-Car클래스 선언과 클래스의 정의 분리, main함수에서의 인스턴스 사용 실습
4차시 4. 실습-BankAccount클래스 선언과 멤버함수 추가, 멤버함수 구현, main함수에서의 인스턴스 사용 실습
5차시 5. 이론-캡슐화의 개념, 목적, 멤버변수를 감싸는 이유에 대한 설명
6차시 6. 이론-정보은닉 개념, 목적, 상속의 개념 및 예시 설명
7차시 7. 실습-상속 예제-Vehicle부모클래스와 Taxi자손클래스의 실습과 차이점에 대한 설명
8차시 8. 이론-다형성의 개념, 필요성, 프로그램 단계, UML표기법에 대한 설명
9차시 9. 실습-객체지향 개념 종합 실습 문제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