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개발자를 위한 C++ 프로그래밍 제대로 다지기 (중급) Part.4 생성자와 소멸자, 접근자와 설정자, 객체와 함수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09월 29일 ~ 2024년 10월 29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8,000 원
실결제금액 18,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생성자, 소멸자, 접근자와 설정자, 객체와 함수에 대해서 이해한다.

학습 대상 C++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습자
학습 목표 생성자, 소멸자, 접근자와 설정자, 객체와 함수에 대해서 이해하고 실습한다.

교수 소개

신경진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이론-생성자의 개념, 필요성, 구현방법, 호출방법에 대한 설명
2차시 2. 실습-인스턴스가 만들어지는 원리, 생성자 구현, 호출, 기본 생성자를 제공하는 컴파일러에 대한 실습
3차시 3. 이론-생성자 중복정의, 디폴트인수 생성자, 멤버 초기화 리스트, 소멸자의 개념, 호출시점
4차시 4. 실습-생성자 중복정의를 통한 Car 클래스 구현 후 호출 결과에 대한 실습
5차시 5. 실습- 초기화 리스트를 통한 생성자 구현, 소멸자를 구현하는 방법, 인스턴스가 소멸되는 과정 실습
6차시 6. 이론-접근제어의 개념, private, public, protected의 차이점, 접근제어가 필요한 이유, 접근자와 설정자의 개념, 활용법, 사용이유에 대한 설명
7차시 7. 이론-객체와 함수와의 관계-객체가 매개변수로, 객체의 참조자가 매개변수로, 객체가 리턴타입으로 지정되었을 때의 처리 방법
8차시 8. 실습-객체와 함수와의 관계-객체가 매개변수, 객체의 참조자가 매개변수, 객체가 리턴타입일 때의 값, 주소의 확인 실습
9차시 9. 실습-종합실습 예제 풀이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