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을 바꾸는 새로운 감각, 마켓 센싱으로 환경 분석 끝장내기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09월 30일 ~ 2024년 10월 30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 원
실결제금액 8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마케팅이 아니다, 이제 마켓 센싱이다!
변화하는 환경의 실체를 알고 싶다면 지금 당장 마켓 센싱 역량을 키워라.
학습 대상 (조직 측면) 시장, 고객의 변화 실체를 빠르게 감지하여 대응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조직 
(구성원 측면) 시장, 고객의 변화 파악 및 대응은 기획, R&D, 마케팅뿐만 아니라 조직 전체 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므로 임직원
학습 목표 시장의 변화를 민감하게 감지해 내고 이를 문제해결관점에서 분석, 활용하는 능력이 부각됨에 따라 마켓센싱의 개념 및 특성을 이해하고 시장 변화를 센싱하기 위한 효율적 체계 구축을 반영할 수 있다. 
활용 관점에서의 다양한 시장변화 센싱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숨겨져 있는 시장 변화 / 고객 잠재 니즈의 유형 및 잠재 니즈 유형별 파악 방법을 이해하여 기획에 반영할 수 있다. 
센싱한 시장정보를 나의 업무에, 기획서에 체계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안현정(COA컨설팅 파트너 컨설턴트)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시장변화를 꿰뚫어 보는 감각, 마켓센싱
2차시 2. 기획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근본원인
3차시 3. 마켓센싱의 개념과 특성
4차시 4. 정보사이클 이해
5차시 5. 기업의 기존활용 정보 제대로 활용하기 1
6차시 6. 기업의 기존활용 정보 제대로 활용하기 2
7차시 6. 채널확대를 통한 표출니즈 제대로 알기
8차시 8. TGIF를 활용한 표출니즈 적극 활용하기
9차시 9. 잠재니즈 이해하기
10차시 10. 자료를 폭넓게 서칭하여 잠재니즈 센싱하기
11차시 11. 내·외부 전문가를 활용하여 잠재니즈 센싱하기
12차시 12. 고객관찰을 통해 잠재니즈 센싱하기
13차시 13. 고객 직접 참여를 통해 잠재니즈 센싱하기
14차시 14.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잠재니즈 센싱하기
15차시 15. 변화의 방향을 제대로 기획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기
16차시 16. 시장에서 좀 더 매력적인 기획이 되기 위해
17차시 17. 내부적인 공감대 형성과 시장성공 확률 높이려면
18차시 18. 마켓센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려면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