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을 바꾸는 새로운 감각, 트렌드 코드로 핵심 전략 만들기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 원
실결제금액 8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우리의 비즈니스는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을까?
트렌드의 흐름이 내가 하고 있는 업무에 의미하는 것은 없을까?
이러한 의문에 정답을 던져주는 이러닝 컨텐츠를 만난다.
학습 대상 (조직 측면) 트렌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조직 
(구성원 측면) 신사업, 신상품, 기획 업무를  추진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임직원 전원
학습 목표 기업 환경 변화에 따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단순히 현상으로서 이해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속에 숨겨진 의미를 읽어낼 수 있다.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습득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트렌드 자료들 속에 숨겨져 있는 의미있는 트렌드 코드로 비즈니스 기회를 도출할 수 있다. 
트렌드 코드에 따라 새롭게 부각되는 밸류 세그먼트 (타겟 고객)을 찾아낼 수 있다. 
타겟 고객의 미충족 니즈를 발견하여 이를 비즈니스 기회화 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안현정(COA컨설팅 파트너 컨설턴트)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트렌드 코드에서 비즈니스 기회 찾기
2차시 2. 주목해야 할 주요 트렌드와 기획에의 활용
3차시 3. 트렌드 코드의 개념 및 분석 프로세스
4차시 4. 트렌드 자료 수집하기
5차시 5. 트렌드 자료에서 핵심 트렌드 코드 분석하기
6차시 6. 핵심 트렌드 코드 심층적으로 이해하기
7차시 7. 핵심 트렌드 코드에 의한 새로운 시장 - 밸류 세그먼트 찾기
8차시 8. 밸류 세그먼트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기회 찾기
9차시 9. 사례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 시니어 1
10차시 10. 사례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 시니어 2
11차시 11. 사례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 싱글
12차시 12. 사례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 키즈
13차시 13. 사례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 듀크
14차시 14. B2B기업에서도 유용한 트렌드 분석
15차시 15. 창조적 아이디어를 활용한 비즈니스 구체화
16차시 16. 업무 적용 효과를 높이는 Tool & Technique
17차시 17. 성공하는 비즈니스로 만들기
18차시 18. 트렌드 코드에서 비즈니스 기회찾기 워크시트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