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이 된 가구점, 이케아식 디퍼런트 스토리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09월 30일 ~ 2024년 10월 30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90,000 원
실결제금액 9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해외의 이케아 전시장은 관광코스가 되었습니다. 국내 매장 오픈을 앞두고, 주변 가구 매장 및 관련 업체에서 입점을 저지하고 있습니다. 이케아가 기존 시장에 미칠 영향력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케아는 다른 기업과 다른 방식으로 고객을 만족시킵니다. 본 과정에서는 이케아의 성공 전략을 ‘디퍼런트’로 분석합니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디퍼런트’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학습 대상 새로운 발상으로 기획 및 전략 수립 업무를 추진하고자 하는 임직원 
진정한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 목표 디퍼런트 개념을 이해하고, 전략과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이케아 사례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퍼런트한 기획 역량을 갖출 수 있다. 
디퍼런트한 다양한 기업 사례를 학습하고, 업무에서 디퍼런트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민주(리드앤리더 대표이사)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이케아의 놀라운 성과
2차시 2. 디퍼런트에서 길을 찾다
3차시 3. 창업자의 독특한 기업 철학
4차시 4. 디자인을 최소화하다
5차시 5. 품질이 아닌 가격으로 승부하다
6차시 6. 불편한 서비스로 고객을 모으다
7차시 7. 스웨덴 이미지를 활용하다
8차시 8.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팔다
9차시 9. 매장을 놀이동산처럼 만들다
10차시 10. 전세계에서 제품을 생산하다
11차시 11. 초저가로 해외진출에 성공하다
12차시 12. 사회적 비난을 극복하다
13차시 13. 검소하고 평등한 문화를 만들다
14차시 14. 기업지배구조를 복잡하게 하다
15차시 15. 이케아 경쟁사들의 전략
16차시 16. 디퍼런트 아이디어 만들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