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적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09월 30일 ~ 2024년 10월 30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 원
실결제금액 8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광고전략과 카피라이팅, 글쓰기의 전문가가 실질적인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실제 사례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도록 커리큐럼을 구성하였습니다.
광고 속의 유명한 카피를 보고 난 후 학습자가 직접 카피라이팅을 실습해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풍부한 문제 제공 및 전략적인 광고발상 등 실전을 위한 훈련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습 대상 광고회사 경영자 및 간부사원 (카피라이터/디자이너/광고기획자/CM 플래너/웹기획/웹카피/네이미스트)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 및 기업체의 홍보담당자
기획서나 보고서를 작성하는 직장인
홈쇼핑이나 포털사이트를 운영하는 직장인
학습 목표 광고전략을 이해하고 다양한 비즈니스에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전개와 카피라이팅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설득력 있는 기획서와 보고서 등을 작성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최병광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광고기획의 표현과 배경
2차시 2. 광고컨셉 추출
3차시 3. 브리프 작성법
4차시 4. 그리드모델과 포지셔닝
5차시 5. 카피라이팅의 개념
6차시 6. 커뮤니케이션의 조건
7차시 7. 카피라이팅 아이디어 발상법
8차시 8. FAB와 GRID모델의 응용
9차시 9. 카피와 리듬과 8가지 흐름
10차시 10. TV광고의 제작
11차시 11. 인쇄광고카피와 헤드라인 유형
12차시 12. 브랜드네이밍
13차시 13. 슬로건과 캐치프레이즈
14차시 14. 직장인의 글쓰기 기초
15차시 15. 구양수의 三多
16차시 16. 글쓰기 기초만들기
17차시 17. 글쓰기 업그레이드
18차시 18. 글쓰기 프로 테크닉
19차시 19. 인터넷글쓰기
20차시 20. 한 줄 성공의 법칙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