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친환경 비즈니스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70,000 원
실결제금액 7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녹색경영, 친환경 브랜딩, 그린 마케팅 등을 통해 공유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친환경 비즈니스의 개념과 원칙들에 대해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친환경 비즈니스의 트렌드 및 방법론들을 국내외 혁신적인 사례들과 함께 이야기함으로써 현업에서의 적용을 도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학습 대상 친환경 및 공유가치에 대해 공감하는 임직원 학습자
미래 산업의 트렌드를 읽고 경영 현장에 적용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자
친환경 비즈니스의 흐름을 파악하여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마케팅 및 전략 담당 학습자
학습 목표 기후환경의 위기에 따라 변화하는 환경철학 및 미래 산업을 이해하고, 친환경 사업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한 적절한 친환경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친환경을 성공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다.
우리 기업이 할 수 있는 친환경 비즈니스 방향을 모색하여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대호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기후환경위기와 친환경 라이프
2차시 2. 환경 위기에 따른 미래 산업의 변화
3차시 3. 친환경을 위한 에너지, 소비재, 먹거리 트렌드
4차시 4. 친환경 경영의 가치와 효과
5차시 5. 친환경 브랜딩을 통한 가치 프레임 창출
6차시 6. 친환경 브랜딩 원칙과 사례
7차시 7. 그린 마케팅의 개념과 방법론
8차시 8. 사회가치 캠페인의 5가지 키워드
9차시 9. 사회가치적 진화를 이룬 기업 사례들
10차시 10. 미래를 위한 친환경 브랜드 키우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