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시장분석 및 시장개척 실무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09월 29일 ~ 2024년 10월 29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60,000 원
실결제금액 6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기획과 마케팅의 성패는 시장분석이 좌우한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위한 시장 환경과 경쟁사 분석 방법의 핵심 내용을 안내하고, B2B와 B2C 시장 개척과 진입을 위한 다양한 실무 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학습 대상 시장분석 및 시장개척 실무에 관심이 있는 모든 임직원
성공적인 시장개척을 통해 사업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학습 목표 시장조사의 개념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설명할 수 있다. 
수요 예측과 시장, 경쟁사 분석 방법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다.
B2C와 B2B 시장 개척 전략을 이해하고 사업 기획에 적용할 수 있다.
교수 소개 문종일((주)투앤하프컨설팅 대표)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환경분석의 중요성과 거시환경 분석
2차시 2. 시장 수요 예측
3차시 3. 시장 분석
4차시 4. 경쟁사 분석
5차시 5. B2B 시장 개척 전략
6차시 6. B2B 시장 진입 전략
7차시 7. B2C 시장 개척 전략
8차시 8. B2C 고객관리 전략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