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성공 기업 스토리, 신화창조의 비밀을 만나다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00,000 원
실결제금액 10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구글이나 애플 등 외국기업의 경영전략 관련 과정은 많으나 국내 기업의 사례를 다루는 과정은 많지 않은 상황에서  학습자에게 익숙한 국내 기업의 실제 전략을 소개하여 체감도와 학습 효과를 높이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함

학습 대상 우리 환경에 맞는 다양한 경영전략을 활용하여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임직원
사원급 
기업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필수적인 경영 지식 습득
능률적인 직무수행을 위한 경영지식을 습득
관리급  
우리나라 기업들의 경영사례 분석을 통해 현장감 있는 경영전략 활용의 흐름을 이해
경쟁력 확보 및 경영성과 창출 방법 습득
학습 목표 실제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통해 경영 기능상의 전략적 학습으로 핵심 성공요인을 도출하고 이를 통해 우리 조직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기업 성공 사례를 통해 경영전략이 실무적으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간접경험을 할 수 있다.
실전 사례기업의 성공요인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경영에 대한 실무적인 이해로 우리 조직에 필요한 경쟁요소를 보완할 수 있다. 
기업의 경영활동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사례 분석의 방법을 경험함으로써 벤치마킹 역량을 키울 수 있다.
교수 소개 백정석(케프너-퍼리 코리아 대표컨설턴트)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유통강자 홈플러스 Fun 경영의 성과
2차시 2. 기업문화 개발로 성공하는 LG CNS
3차시 3. 고용안정제도 확대를 단행한 우리은행
4차시 4. 학습조직구축으로 성공한 대림산업
5차시 5. 유통전략의 새로운 패러다임, 하이마트
6차시 6. 중고품 경매사이트에서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로 옥션
7차시 7. 철저한 마케팅 조사와 블루클럽
8차시 8.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와 초저가 돌풍, 미샤
9차시 9. 커뮤니티 포털을 능가한 검색 포털, NHN
10차시 10. 편견을 넘은 기업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세스코
11차시 11. 한눈 팔지 않는 집중화로 헬멧 1위를 선점한 HJC
12차시 12. 무차입 경영에서 무결점 제품까지, 한국 도자기
13차시 13. R&D로 성공한 진로재팬
14차시 14. 품질이 만든 브랜드 파워, 쓰리세븐
15차시 15. OEM에서 독자브랜드로 쿠쿠
16차시 16. 전통주를 고급 대중주로 부활시킨 국순당
17차시 17. 불확실한 투자회피가 성장을 부른다. 범아엔지니어링
18차시 18. 선진투자금융 기법으로 성장한 IMM인베스트먼트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