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워크숍, 내가 먼저 행복해지는 CS비타민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6일 ~ 2024년 12월 26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20,000 원
실결제금액 12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고객을 상대하는 CS담당자들은 정신적으로 심한 피로가 쌓일 우려가 있다. CS담당자는 스트레스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감정을 관리하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본 과정에서는 서비스 직원보다 우위에 서려는 고객의 심리를 분석하고, 상황극을 통해 CS담당자가 자신의 상황과 감정을 객관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습 대상 고객 응대 상황에서 멘탈을 강화하고 업무 부담을 줄이려는 CS담당자 및 전 임직원
고객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소통하려는 CS담당자 및 전 임직원
학습 목표 CS담당자의 감정적 힐링으로 고객의 불만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회복탄력성과 감정관리, 분노조절 등을 통해 멘탈을 관리하고 응대할 수 있다. 
고객경험관리와 공감하는 화법을 통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고객의 유형을 파악하고 응대 포인트를 파악하여 업무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다.
교수 소개 함선희 외 4명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CS! 사전예방이 먼저다
2차시 2. 감정노동에 대한 새로운 접근
3차시 3. 다시 일어서는 힘, 회복 탄력성
4차시 4. 감성지능과 감정관리
5차시 5. 분노 대면과 분노 조절
6차시 6. 서비스 변화와 고객경험관리
7차시 7. 고객경험지도와 긍정 자극
8차시 8. 서비스 브랜드화와 스토리텔링
9차시 9. 커뮤니케이션 오류를 줄이는 소통 공식
10차시 10. 말하기보다 중요한 경청의 기술, LISTEN
11차시 11. 고객과의 눈높이 대화, 설명·설득·거절
12차시 12. 전화 커뮤니케이션 응대 포인트
13차시 13. 내부고객 만족과 갈등 관리
14차시 14. 충성고객 관리와 고객 세분화
15차시 15. 불만고객 유형과 응대 포인트
16차시 16. 블랙컨슈머 관리와 대응
17차시 17. [에필로그] 심리극 - 다시 시작하는 CS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