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시대! OTT 인사이트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98,000 원
실결제금액 98,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바야흐로 OTT 시대가 도래했다.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가 등장한 것이다.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OTT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그 중심에는 독자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로 급부상한 OTT 공룡 넷플릭스가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피콕, HBO MAX 등 글로벌 업체들은 넷플릭스를 따라잡고 OTT 1위가 되기 위해 치열한 전쟁을 펼치고 있다. 

과연 이들은 어떠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OTT 시장에 뛰어들고 있을까? 
지금부터 OTT 글로벌 업체들의 비즈니스 전략과 콘텐츠의 비밀을 파헤쳐보자.​
학습 대상 OTT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고 싶은 조직 구성원 및 경영진
콘텐츠 및 미디어 산업의 구조와 흐름을 알고 싶은 조직 구성원 및 경영진 
OTT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판도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는 조직 구성원​
학습 목표 OTT 열풍이 발생한 배경을 알고, OTT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OTT 글로벌 업체들의 성공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 변화에 대처하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급변하는 미디어 및 콘텐츠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여 조직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구축할 수 있다. 
전세계 OTT 시장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비즈니스 산업 생태계의 관점을 넓혀 훗날 비즈니스 모델을 새로 구축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스트리밍 OTT 콘텐츠의 트렌드를 이해하여 MZ세대에 어필하는 전략과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임석봉/JTBC 미디어정책(방송정책팀 + 심의팀 + 시청자파트) 실장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OTT란 무엇인가
2차시 2. OTT를 둘러싼 패권전쟁
3차시 3. [넷플릭스] 새로운 OTT 공룡 기업의 탄생
4차시 4. [넷플릭스] OTT 절대강자의 숨겨진 성공 코드
5차시 5. [넷플릭스] 시청자의 니즈를 실현한 오리지널 콘텐츠
6차시 6. [넷플릭스] 세계를 사로잡은 글로컬 전략
7차시 7. [아마존] 제국을 꿈꾸는 글로벌 유통의 최강자
8차시 8. [아마존] 데이터로 승부한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9차시 9. [디즈니]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미디어 왕국
10차시 10. [디즈니] 콘텐츠로 승부한다! 디즈니 플러스
11차시 11. [HBO MAX, 피콕] OTT 왕좌의 탈환을 노리는 두 플랫폼
12차시 12. 세계적인 경쟁력, K-콘텐츠 파워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