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및 종강 |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
---|---|
학습기간 |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
수료기준 |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
교육비정가 | 98,000 원 |
실결제금액 | 98,000 원 |
과정 소개 | 바야흐로 OTT 시대가 도래했다.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가 등장한 것이다.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OTT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그 중심에는 독자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로 급부상한 OTT 공룡 넷플릭스가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피콕, HBO MAX 등 글로벌 업체들은 넷플릭스를 따라잡고 OTT 1위가 되기 위해 치열한 전쟁을 펼치고 있다. 과연 이들은 어떠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OTT 시장에 뛰어들고 있을까? 지금부터 OTT 글로벌 업체들의 비즈니스 전략과 콘텐츠의 비밀을 파헤쳐보자. |
||||||||||||||||||||||||||
학습 대상 | OTT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고 싶은 조직 구성원 및 경영진 콘텐츠 및 미디어 산업의 구조와 흐름을 알고 싶은 조직 구성원 및 경영진 OTT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판도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는 조직 구성원 |
||||||||||||||||||||||||||
학습 목표 | OTT 열풍이 발생한 배경을 알고, OTT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OTT 글로벌 업체들의 성공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 변화에 대처하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급변하는 미디어 및 콘텐츠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여 조직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구축할 수 있다. 전세계 OTT 시장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비즈니스 산업 생태계의 관점을 넓혀 훗날 비즈니스 모델을 새로 구축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스트리밍 OTT 콘텐츠의 트렌드를 이해하여 MZ세대에 어필하는 전략과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임석봉/JTBC 미디어정책(방송정책팀 + 심의팀 + 시청자파트) 실장 |
||||||||||||||||||||||||||
교재 정보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