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사업기획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6일 ~ 2024년 12월 26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10,000 원
실결제금액 11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사무행정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사무행정 능력자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사무행정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 목표 부서 내⋅외부에서 요청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하여 내용을 계획하고 자료를 조사⋅정리⋅편집하여 목적에 맞는 문서를 완성할 수 있다.
문서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문서관리규정에 따라 문서를 수⋅발신, 정리 및 보관할 수 있다.
업무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안전하게 관리하여 관련 부서에 제공함으로써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하여 사전 준비, 운영 보조, 회의후 정리 등과 관련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내⋅외부 업무 협력 요청사항을 접수하고, 내부의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구성원들을 지원할 수 있다.
사무기기 운용, 사무물품 관리, 사무환경 유지, 네트워크 관리 지원 등의 업무를 실행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정호영 (서원대 교수)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시장 환경 분석하기 (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
2차시 2. 시장 환경 분석하기 (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
3차시 3. 시장 환경 분석하기 (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
4차시 4.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 (목표 고객군 선정)
5차시 5.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 (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6차시 6.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
7차시 7.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
8차시 8.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 (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
9차시 9.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
10차시 10.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
11차시 11.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
12차시 12.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전자 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13차시 13. 판매 계획 수립하기 (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14차시 14. 재무 계획 수립하기 (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
15차시 15. 재무 계획 수립하기 (재무 계획 수립)
16차시 16. 재무 계획 수립하기 (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