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 교육]의사들의 필수지침서_행복한 고객을 만드는 의사되기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09월 30일 ~ 2024년 10월 30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15,000 원
실결제금액 115,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정신과 의사가 전해주는 의사들의 스트레스 관리법과 자기조절 기법 제시, 
의사 및 환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인과 환자의 시각 차이를 조명하여 고객 CS의 필요성을 고취시키고, 고객의 마음을 읽어주는 진료법 제시로 고객들에게 신뢰받은 의사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구성함​
학습 대상 병원(의료기관) 임직원 및 병원(의료기관) 의사
학습 목표 환자, 의사, 치료진 간의 갈등뿐만 아니라, 왜곡된 지각으로 인한 갈등과 분노, 연민, 공감, 환자와의 대화 등 의사 스스로의 관리를 할 수 있다. 
고객중심 병원의 철학과 핵심 가치 추구로 고객이 행복한 병원을 만들 수 있다. 
고객을 대하는 요소들에 대해 파악하고, 이를 개선시켜 병원 CS 스킬을 높일 수 있다.​
교수 소개

이병철(한강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병원에서 의사 중심으로 나타나는 갈등 상황
2차시 2. 왜곡된 지각으로 인한 갈등과 분노
3차시 3. 마음챙김을 통한 자기조절
4차시 4. 고객만족을 위한 마음챙김의 적용
5차시 5. 환자에게 신뢰받는 의사되기
6차시 6. 진료기술을 높이는 관심스킬
7차시 7. 공감 - 환자의 마음을 터치하라
8차시 8. 문진기술을 높이는 내용확인 기법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