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이기는 스마트한 갈등관리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09월 30일 ~ 2024년 10월 30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 원
실결제금액 8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예전 드라마에서는 직장 내 갈등을 그리면서도 우리는 하나라며 해피앤딩으로 마무리되었다. 그러나 갈등을 경험한 직장인이라면 이제 그런 판타지는 드라마 속 이야기일 뿐 현실에서는 통하지 않는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직장 내, 혹은 인간관계 속의 갈등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이 과정은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Solution을 제공하기보다 감정 조절을 통한 갈등관리를 먼저 시작해야 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하고 있으며 진짜 갈등 해결은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감정 조절 스킬을 통해 갈등 관리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학습 대상 기업의 전 임직원
비즈니스 매너를 익히고자 하는 모든 직장인 및 일반인​
학습 목표 갈등을 알고 감정조절을 통해 갈등을 관리할 수 있다.
갈등 해결을 위한 감정조절 스킬을 알 수 있다.
갈등 예방을 위한 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Tip를 설명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이지영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갈등은 인생이다.
2차시 2. 갈등,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3차시 3. “차이”가 갈등을 낳는다.
4차시 4. “감정”이 갈등을 키운다.
5차시 5. “비난”이 갈등을 폭발시킨다.
6차시 6. “난” 어떤 사람? 갈등 행동 Style Check
7차시 7. “자세히 보면 보인다” 갈등 구조 분석하기
8차시 8. 갈등해결 커뮤니케이션 전략1. 신뢰형성법
9차시 9. 갈등해결 커뮤니케이션 전략2. 공감형성법
10차시 10. 갈등해결 커뮤니케이션 전략3. 스트레스 관리법
11차시 11. 갈등해결 커뮤니케이션 전략4. 질문 디자인법
12차시 12. 갈등예방 대인관계 스킬 만족과 기대의 조건
13차시 13. 갈등예방 대인관계 스킬 stroke 활용법
14차시 14. 갈등해결 커뮤니케이션! 피드백도 스킬이다.
15차시 15. 긍정성 강화훈련
16차시 16. 호감가는 사람의 대화기술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