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에피소드 경영학 - 패션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 원
실결제금액 8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오늘날 패션은 의복뿐 아니라 화장품, 미용 인테리어, 가전품, 주방기구, 자동차, 음식, 음악, 영상 등 생활의 모든 분야에 침투하고 있다. 본과정은 이러한 패션산업의 성공사례와 실제 적용된 경영학 이론을 분석한다.
학습 대상 경영학의 기초가 필요한 모든 임직원
패션산업의 역사와 발전방향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경영학 이론의 현장적용 사례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학습 목표 경영학의 주요이론과 사례를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다.
패션 산업의 역사와 발전에 대해 알 수 있다.
경영학의 실제이론이 패션산업발전에 미친 영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용석(이러닝코리아)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Intro/패션산업을 선도하는 4대 패션쇼
2차시 2. 에르메스의 경영학-마구용품에서 시작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3차시 3. 샤넬의 경영학-여성과 패션의 혁명
4차시 4. 비즈니스 인사이트-에르메스와 샤넬
5차시 5. 디오르의 경영학-화려하고 여성스러운 뉴룩(New Look)
6차시 6. 프라다의 경영학-고정관념을 깬 패션의 혁신
7차시 7. 비즈니스 인사이트-디오르와 프라다
8차시 8. 버버리의 경영학-영국을 상징하는 트렌치코트
9차시 9. 리바이스의 경영학-청바지로 만든 시대의 변화
10차시 10. 비즈니스 인사이트-버버리와 리바이스
11차시 11. 자라(ZARA)의 경영학-패스트 패션의 선두주자
12차시 12. 나이키의 경영학-‘JUST DO IT’ 신화
13차시 13. 비즈니스 인사이트-자라(ZARA)와 나이키
14차시 14. 베네통의 경영학-원색의 니트와 상식을 깨는 광고 전략
15차시 15. 듀퐁의 경영학-나일론으로 만든 소재의 혁신
16차시 16. 비즈니스 인사이트-베네통과 듀퐁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