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씽킹-심리학이 만드는 마케팅의 법칙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 원
실결제금액 8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회사의 성과향상에 가장 중요한 능력은 그 회사의 마케팅 능력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성과향상을 위해선 기본적인 마케팅관련 지식은 필수이며 각 회사의 사정에 맞는 마케팅 기법을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많은 정보의 홍수속에 소비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의 필요성이 절실한 시점이다.
학습 대상 마케팅 관련 부서의 실무자 
기획관련부서의 실무자 
성과향상을 원하는 기업의 모든 임직원​
학습 목표 본인의 회사에 적합한 마케팅 기법을 도출해낼 수 있다. 
소비자의 심리와 마케팅의 연관관계를 이해한다. 
소비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용석(이러닝코리아 대표)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Intro : 심리학이 만드는 마케팅의 법칙이란?
2차시 2. 깨진유리창의 법칙: GE는 어떻게 환경파괴기업에서 친환경 기업으로 변신했는가?
3차시 3. 자이가르니크 법칙: 담배회사 CAMEL의 왜 일간지 1면에 백지광고를 하였을까?
4차시 4. 서브리미널 효과: 이케아의 매장을 가면 왜 평균3시간 이상 머무르는가?
5차시 5. 후광효과:김연아의 광고와 전지현의 17차 광고가 인기있는 이유는?
6차시 6. 에펠탑 효과: 자동차 판매왕은 어떻게 14년 동안 4,484대를 판매한 것일까?
7차시 7. 상호성의 법칙 / 플라시보 효과: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HOT NOW에 무료시식을 주는 이유는?
8차시 8. 컬쳐 효과/디드로 효과: 바비인형을 구입하면 바비 드레스를 구입하는 이유는?
9차시 9. 현수교 효과/크레쇼프 효과: 베네통 올리비에로 토스카니의 광고는 왜 인상적인가?
10차시 10. 대조 효과/터치필 효과: 코카콜라 자판기를 껴안으면 콜라가 떨어지는 이유는?
11차시 11. 실루엣 효과/다홍치마 효과: 애플의 ipod 광고가 궁금한 이유는?
12차시 12. 밴드웨건 효과/스탕달 효과: 맥도날드 해피밀 마리오가 해피밀 보다 비싸게 거래되는 이유는?
13차시 13. 바넘효과/베블런 효과: 성공한 사람들이 타는 차는 BMW인가?
14차시 14. 칵테일효과/스놉 효과: 이니셜 액세서리가 인기있는 이유는?
15차시 15. 콩코드 효과/동일시 효과: 축구스타 메시는 왜 impossible is nothing!이라고 쓰는가?
16차시 16. 보증 효과/프레이밍 효과: 한국야쿠르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의 인기비결은?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