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이 아닌 서비스를 제조하라! 미래형 비즈니스 전략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 원
실결제금액 8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서비스가 제조업을,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지배하는 시대, 
그 현상의 본질은 무엇이고, 우리의 비즈니스 전략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바뀌어야 할지를 짚어본다.​
학습 대상 마케팅/전략/영업직무 직원
서비스 경영과 혁신에 대한 기본 개념이 필요한 임직원​
학습 목표 서비스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문제점, 그리고 관련 이슈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서비스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방법론, 기법, 그리고 기술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조직 또는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조직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필수적인 서비스 디자인, 혁신,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스킬을 개발하고 향상 시킬 수 있다.
서비스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방법론, 기법, 그리고 기술들을 활용하여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혁신 방안을 도출할 수 있다.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방법론, 기법 및 기술들을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용진(서강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서비스가 지배하는 세상
2차시 2. 현재 경제체제의 의미와 생존 전략
3차시 3. 서비스 지배 논리에 대한 이해 및 적용
4차시 4.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와 실례
5차시 5.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핵심으로써의 서비스
6차시 6.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방법
7차시 7. 혁신의 유형 파악과 파괴적 혁신
8차시 8. 서비스 혁신 방법론의 진화
9차시 9. 최신 서비스 혁신 방법론 이해 및 적용
10차시 10. 서비스 디자인의 이해와 실례
11차시 11. 서비스 개인화 방법론
12차시 12. 지식경영의 이해와 실례
13차시 13. 지식경영을 위한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14차시 14. 지식경영을 통한 서비스 혁신
15차시 15. 미래 창조 경영 역량
16차시 16.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컨버전스 전략
17차시 17. 서비스 네트워크를 위한 아웃소싱
18차시 18. 최신 기술 동향과 서비스에 대한 영향 이해
19차시 19. IT 서비스 관리 방법론 이해 및 적용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