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로부터 배우다! 롱런 전략의 비밀 15가지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0월 01일 ~ 2024년 10월 31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0,000 원
실결제금액 8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학습자가 공감할 수 있는 커피 산업의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전략 포인트를 도출하였습니다. 시간을 관통하는 롱런의 기술을 통해 기업 환경의 급변에도 도태하지 않으며 지속성장을 할 수 있는 주요 원칙을 학습하고 전략기획 및 관련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비즈니스 전략 수립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의 임직원
신사업, 신상품 기획 업무를 추진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임직원​
학습 목표 사례를 통해 롱런하는 기업 및 브랜드의 핵심 성공 요인을 파악하고, 장수 기업의 롱런 전략을 분석할 수 있다.
롱런하는 브랜드를 위한 가치 창조 및 차별화 전략을 파악하고, 기업이나 조직에서 활용가능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끊임 없는 성장과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위기에 강한 기업으로 성장하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살아남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민주(리드앤리더 대표이사)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세계 최고의 롱런 아이템, 커피에서 배운다
2차시 2. 친절을 넘어서 남다른 서비스를_서비스 품질 관리
3차시 3. 커피 가격은 원두가 결정하지 않는다_가격 전략
4차시 4.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 코피루왁_럭셔리 전략
5차시 5. 커피의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_브랜드 전략
6차시 6. 기발함으로 다가가는 커피 인지도 구축_프로모션 전략
7차시 7. 마시는 커피, 보는 커피, 듣는 커피_오감 마케팅
8차시 8. 문화와 결합한 감성적인 설득_스토리텔링 전략
9차시 9. 제3의 공간, 제품을 넘어서 문화 공간으로_매장 전략
10차시 10. 커피믹스에서 캡슐커피까지_제품 개발 전략
11차시 11. 맥도날드는 왜 맥카페를 만들었을까_위기 관리
12차시 12. 윤리적 소비자를 위한 코즈커피_윤리 경영
13차시 13. 커피 용품의 친환경적 진화_환경 경영
14차시 14. 강릉이 커피 도시가 되기까지_지역 브랜딩 및 활성화 전략
15차시 15. 스타벅스와 일리 사례로 보는 롱런 기업의 전략
16차시 16. 롱런하는 외국 커피 기업의 성장 전략
17차시 17. 에필로그 : 신뢰받는 기업이 롱런 기업이 된다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