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가 되기 위한 호텔리어 직무 필수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0월 01일 ~ 2024년 10월 31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50,000 원
실결제금액 150,000 원
  • 과정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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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재정보
  • 학습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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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소개 오늘날 호텔은 단순히 숙박을 넘어 변화하는 시대에 발빠르게 부응하는 사회와 문화의 공간이 되고 있다. 가치를 창조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호텔로서 갖춰야 할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동시에 호텔 본연의 가치, 즉 고객께 만족을 넘어 감동과 행복을 드리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해외 관광객 1000만 시대, 관광객 증가로 인해 호텔 공급이 증가 하나 서비스 품질이 갖추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중저가 호텔의 경우 24시간 근무하는 호텔 종사원들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호텔리어를 위한 교육이 요구 된다.​
학습 대상 호텔 근무자
숙박업 근무자​
학습 목표 1. 호텔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호텔 등급을 결정하는 방법과 등급에 따른 호텔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한국 호텔 시장의 특성 및 문제점을 이해하고 이를 극복할 방법에 대해 모색할 수 있다. 
3. 한국 호텔산업의 변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국내와 세계 호텔 산업 현황을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5. 서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호텔업을 비롯한 서비스업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6. 호텔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과 호텔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 마련된 관련 자격증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7.호텔 서비스업에서의 불평과 불만은 무엇이며 불평이 갖는 의의와 관리의 어려움을 알고 이에 대처하는 요령을 터득할 수 있다. 
8. 객실 고객 서비스의 구체적인 업무 내용을 파악하고 구분할 수 있다. 
9. 식음료의 개념과 호텔에서의 식음료 업장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10. 호텔 산업에서의 e-비즈니스의 동향과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11. 충성 고객의 유형과 특징을 이해하고 관계마케팅과 관련하여 설명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정해숙/강원관광대학교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호텔 산업의 특성과 관광시장의 동향
2차시 2. 한국 호텔 시장의 특성과 글로벌 트렌드
3차시 3. 우리나라 호텔의 역사
4차시 4. 세계 호텔 산업의 현황과 흐름
5차시 5. 호텔서비스의 이해
6차시 6. 호텔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매너
7차시 7. 객실부서의 이해
8차시 8. 예약에서 퇴숙까지
9차시 9. 도착 전 단계
10차시 10. 도착 단계
11차시 11. 체재단계
12차시 12. 퇴숙단계
13차시 13. 식음료 부서의 이해
14차시 14. 호텔식당 서비스
15차시 15. 호텔식당 홀 서비스
16차시 16. 룸 서비스와 연회 서비스(1)
17차시 17. 룸 서비스와 연회 서비스(2)
18차시 18. 호텔 음료 서비스(1)
19차시 19. 호텔 음료 서비스(2)
20차시 20. 식자재관리(1)
21차시 21. 식자재관리(2)
22차시 22. 호텔산업과인터넷
23차시 23. 호텔경영정보시스템(1)
24차시 24. 호텔 경영 정보 시스템(2)
25차시 25. 충성고객 만들기
26차시 26. 호텔 안전 관리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