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병원 CS 역량 강화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6일 ~ 2024년 12월 26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00,000 원
실결제금액 10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변화하는 병원의 환경과 무한 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의료인은 서비스인으로 자신의 능력을 계발해야 한다. 본 과정은 모든 의료기관의 직원이 고객 응대를 하는 의료 현장에서 의료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 의료 서비스 마인드와 고객 응대 시 필요한 서비스 응대 지식을 제공한다.
학습 대상 의사, 간호사 및 간호 조무사, 원무과직원, 진료지원부서 직원, 요양보호사, 간병인 등 의료기관 종사자
학습 목표 의료서비스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개념을 정리할 수 있다.
의료현장에서 만나고 있는 고객의 의미에 대한 개념을 정리할 수 있다.
병원 현장에서 긍정적이고 호감을 주는 병원의 이미지에 대해 알 수 있다.
고객불만의 원인 및 해결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교수 소개

박진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환자에서 고객으로 : 변화하는 의료서비스 환경 이해하기
2차시 2. 프로 서비스 마인드
3차시 3. 하이테크 서비스 행동지침
4차시 4. 호감을 주는 병원 이미지
5차시 5. 마음을 열어주는 인사
6차시 6. 정중함을 주는 자세와 매너
7차시 7. 보이지 않는 병원 이미지, 전화응대
8차시 8. 고객 감동을 전하는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9차시 9. +a가 되는 감성서비스
10차시 10. 100-1=0이 되는 병원서비스
11차시 11. 우리병원 서비스 점검
12차시 12. 부서별 MOT 이해
13차시 13. 고객 불만 발생원인
14차시 14. 고객 불만 해결 프로세스
15차시 15. 유형별 환자응대 프로세스
16차시 16. 하이테크 상담의 기본 ‘Rapport’
17차시 17. 환자 상담기법
18차시 18. 친절한 사람들의 시크릿
19차시 19. 스트레스!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
20차시 20. Wow 서비스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