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전문가양성코스] 프리미엄 전략경영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20,000 원
실결제금액 12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조직이나 기업에서는 주어진 경영환경에서 성과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경영전략 및 기획업무 담당자들을 위한 본 과정은 경영전략의 총괄적 관리능력을 키우고 전사적인 안목을 함양하고, M&A, 브랜드, 리스크관리 등의 세부전략 주제들을 학습합니다.
학습 대상 경영전략 및 기획업무 담당자
신사업 발굴 및 실행 담당자
재무기획, 재무전략, 감사 업무 담당자
마케팅, 브랜드 업무 담당자​
학습 목표 경영전략의 역사와 주요 전략이론을 이해한다. 
성공적인 신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주요 기법을 습득한다.
게임이론의 개념을 통해 전략 수립의 방법론을 익힌다.
성공적 M&A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경영현장에 꼭 필요한 리스크관리 Know-How를 습득한다.
브랜드의 중요성과 브랜드전략의 기본을 이해하고 적용하게 한다.
빅데이터 등장배경, 개념 및 분류체계를 명확히 이해한다.
기업의 전략 실행력 강화 방안 및 주요 기법에 대하여 이해한다.​
교수 소개

이동현 - 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경영전략의 주요이론
2차시 2. 경쟁전략의 원리와 대응
3차시 3. 전사전략의 원리와 모델
4차시 4. 신사업 개발의 WHY
5차시 5. 신사업 개발의 WHAT & HOW
6차시 6. 신사업 성공을 가로막는 7가지 함정
7차시 7. 스크린에 비친 전략 게임
8차시 8. 게임의 눈으로 본 전략적 딜레마
9차시 9. 게임이론을 통한 전략적 해법
10차시 10. M&A의 이해
11차시 11. M&A 전략 및 실사
12차시 12. M&A와 가치평가
13차시 13. 리스크관리의 목적: 생존과 번영
14차시 14. 리스크관리의 실천적 기법(1)
15차시 15. 리스크관리의 실천적 기법(2)
16차시 16. 브랜드와 브랜드전략
17차시 17. 기업브랜드 강화 사례 연구
18차시 18. 기업브랜드 강화 체크포인트
19차시 19.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20차시 20. 빅데이터의 활용
21차시 21. 빅데이터 활용의 실제
22차시 22. 전략 집중형 조직(SFO)이란?(Strategy Focused Organization)
23차시 23. 전략적 경영관리 체계의 이해 (실행력 강화를 위한)
24차시 24. 조직 민첩성 강화를 위한 선제적 경영 의사결정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