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기반 병원코디네이터를 위한 핵심 직무 능력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09월 29일 ~ 2024년 10월 29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7,800 원
실결제금액 87,8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의료현장에서 고객의 만족도 향상과 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병원코디네이터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만족과 병원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핵심적인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병원 코디네이터로써의 역량 향상에 관심이 있는 재직 임직원 
의료 서비스의 차별화된 질적 향상을 추진하는 병원 재직 임직원 
환자진료뿐만 아니라 병원행정 코디네이터의 역할까지 원스톱으로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는 재직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학습 목표 내원한 고객의 진료접수 및 고객진료정보를 파악하고, 고객정보를 분류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서비스 접점별 매뉴얼을 작성하여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고객의 원활한 진료 진행을 위하여 온라인 및 내원고객의 예약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내원고객의 진료 대기시간을 관리하는 진료서비스지원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고객의 진료 수속 절차상에 따른 영수증 발행, 청구수납, 미수금관리, 증명서 발급, 진료비 수납기록 관리, 보험청구 등을 처리하는 수납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병원정보와 온라인 잠재 고객을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병원마케팅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은영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의료서비스 환경과 코디네이터
2차시 2. 진료접수하기
3차시 3. 고객진료정보 파악하기
4차시 4. 대기고객 관리하기
5차시 5. 고객정보 분류하기
6차시 6.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7차시 7. 고객 사후관리
8차시 8.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9차시 9.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10차시 10. 예약일정 관리하기
11차시 11. 고객정보 전달하기
12차시 12. 진료대기시간 관리하기
13차시 13. 진료 전 설명하기
14차시 14. 청구 수납하기
15차시 15. 미수금·환불 관리
16차시 16. 증명서 발급하기
17차시 17. 보험 청구하기
18차시 18. 병원정보 관리하기
19차시 19. 온라인 고객 관리하기
20차시 20. 고객 만족도 조사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