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up을 위한 핵심가치와 윤리경영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1일 ~ 2024년 12월 21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000 원
실결제금액 5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조직 내에서 핵심가치의 내재화와 윤리의식 강화는 오래된 화두입니다. 윤리경영은 골칫거리가 아니라, 경영기법 중의 하나로 본 과정에서는 조직의 핵심가치를 높이기 위한 윤리경영의 틀을 이해하고 각 단계별 실행 전략을 수립하기 위함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 윤리경영의 흐름을 조망하고 윤리경영이 잘 안되는 이유와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 윤리기준을 지키는 방법을 터득함으로써 조직 내 기준을 지켜나가는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전 사원 / 대리급 이상 권장 (모두가 함께 하는 윤리경영)
학습 목표 윤리경영은 골칫거리가 아니라 신나는 경영기법이라는 사실을 자각한다.
조직의 핵심가치를 높이기 위한 “함께하는 윤리경영”의 틀을 이해하고 각 단계별 실행 전략을 수립한다.
원리와 적용사례중심의 학습을 통해서 윤리의식강화/윤리적문화를 정립한다.​
교수 소개

백기복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조직의 핵심가치가 위험하다!!!
2차시 2. 윤리경영, 어디쯤 가고 있나?
3차시 3. 윤리경영, 어떻게 해야 하나?
4차시 4. [원칙 1] 모두가 참여해야 한다
5차시 5. [원칙 2] 일상의 윤리기준이 있어야 한다
6차시 6. [원칙 3] 윤리적으로 항상 깨어있어야 한다
7차시 7. [원칙 4] 윤리경영은 용기에 비례한다
8차시 8. 윤리경영강화 도구들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