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업체 관리실무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09월 30일 ~ 2024년 10월 30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000 원
실결제금액 5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모든 제품을 자사에서 만들던 과거에는 구매의 중요성이 그리 크지 않았으나, 글로벌 가격경쟁력이 기업의 생존조건으로 요구되는 경영환경의 변화로 아웃 소싱이 확대되면서 구매의 중요성이 급격하게 증대되고 있다. 본 과정은, 구매원가의 기본개념과 원가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구매원가계산 로직을 습득하여 업무 활용성 증대, 구매자 원가계산 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습 대상 구매부문의 협력업체 관리 담당자, 자재 및 생산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품질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협력업체 지원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학습 목표 기업경영에서 구매관리 역할의 중요성과 협력업체와의 관계 변화에 따른 협력업체 관리의 중요성을 파악하도록 한다. 
협력업체 관리에 필요한 필수 지식의 습득을 통하여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구매윤리에 기반한 납기관리, 품질관리 및 경영분석의 능력 향상을 통하여 생산의 안정화 및 기업의 이익 실현에 공헌하도록 한다.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업체 지도와 육성 및 하도급법의 실천을 통해 상생경영을 도모하도록 한다.​
교수 소개

목진환(엠티컨설팅 대표)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구매관리의 역할과 협력업체 관리체계
2차시 2. 협력업체 관리의 개요와 구매윤리
3차시 3. 신규 협력업체 발굴 및 선정절차
4차시 4. 협력업체 정기평가 및 사후관리
5차시 5. 협력업체 납기관리의 이해
6차시 6. 협력업체 품질관리의 이해
7차시 7. 구매계약 및 하도급법의 이해
8차시 8. 협력업체의 경영분석 및 위험관리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