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제로 실천! 현장개선 프로세스 핵심 노하우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000 원
실결제금액 5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생산현장에서 공정불량이나 제품품질에 대한 이상이 발생하게 되면, 기업에는 큰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현장직장, 반장, 계장, 품질관리 및 품질개선담당 그리고 생산관리담담당자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불량제로 실천을 위한 실무에 맞게 개념 정립 및 도입 방법을 이해합니다. 불량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추진스텝과 실무적용을 위한 사례와 예시를 통하여 현장 실무적용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이를 도입해봄으로써 현장에 필요한 역량을 키웁니다.
학습 대상 현장직장, 반장, 계장, 품질관리 및 품질개선담당. 생산관리담담당, 협력업체지도원담당, 공무담당, 자재관리담당, 환경관리담당, 제조관련담당
학습 목표 불량제로 실천을 위한 실무에 맞게 개념 정립 및 도입 방법을 이해한다.
문제해결 7단계에 의한 불량제로를 달성하는 방법을 프로세스에 맞게 습득한다.
품질(Q), 가격(C), 납기(D)와 서비스(S)의 목표달성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교수 소개

김영석

화인경영컨설팅 대표​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불량제로실천을 위한 품질경영 개요
2차시 2. 불량유형과 품질문제의 정의
3차시 3. 불량제로 실천의 조건
4차시 4. 현장데이터 해석방법 및 문제해결 절차
5차시 5. QC 7가지 기법
6차시 6. QM Matrix를 통한 불량방지 대책
7차시 7. 불량이 나오지 않는 조건 설계의 이해
8차시 8. 현장관리 체계화 및 표준화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