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로 톡 쏘는 잘 팔리는 글쓰기 - 일 잘하는 글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5,000 원
실결제금액 85,000 원
  • 과정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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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자꾸 다시!를 외치는 상사. 아니, 내가 뭘 그렇게 잘못 썼어?
고구마 먹은 듯이 답답했던 직장인의 글쓰기를 사이다 공식으로 속시원하게 톡!
방송작가, 국회의원 비서, 방송기자, 서울시 연설비서관으로 일하며 글을 써서 먹고 산 <사이다 공식으로 톡 쏘는 글쓰기 비법> 저자 직강!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 하더라도 누군가에게 잘 읽히지 않으면 소용이 없죠.
사이다 공식만 알면 일 잘하는 글, 단번에 결재되는 글 당신도 쓸 수 있어요!

비즈니스 글쓰기의 기본부터, 사이다 공식으로 쓰는 글쓰기 비법, 보고서·제안서·보도자료·이메일·메신저 등 다양한 실무 글쓰기까지 차근히 알려드립니다. 
간단하고 쉬우면서도 효율적인 글쓰기를 위한 사이다 공식으로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시원한 해결책을 드립니다.

*CIDER(사이다) 공식이란?
독자를 선택하고(Choose) → 니즈를 발견하고(Identify) → 메시지를 결정하고(Decide) → 효과적인 표현 방식을​
학습 대상 글쓰기 능력 향상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 싶은 직장인
보고서, 제안서, 보도자료, 이메일, 메신저 등 회사에서 글을 쓰는 직장인
평소 본인의 글쓰기를 되돌아 보고 잘 읽히는 글을 쓰고 싶은 직장인
글쓰기의 기본부터 실무 활용, 직장인의 애티튜드까지 습득하고 싶은 신입 및 경력사원​
학습 목표 사이다 공식으로 독자의 니즈를 꿰뚫으며, 궁극적으로 일 잘하는 글을 쓸 수 있다.
보고서, 제안서, 보도자료 등 직장인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
이메일, 메신저 등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 글쓰기를 할 수 있다.
글쓰기의 기본부터 실무 활용, 직장인의 애티튜드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주리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지금 쓰고 있는 그 글, 왜 쓰세요?
2차시 2. 회사에서 쓰는 글은 무엇이 다를까?
3차시 3. 독자를 선택하라(1) 읽히는 글은 무엇이 다를까?
4차시 4. 독자를 선택하라(2) 최종 의사 결정권자를 파악하라
5차시 5. 니즈를 발견하라(1) 독자의 진짜 문제에 집중하라
6차시 6. 니즈를 발견하라(2) 그가 꿈꾸는 이상에 공감하라
7차시 7. 핵심 메시지를 결정하라(1) 핵심 메시지를 독자가 판단하게 하지 마라
8차시 8. 핵심 메시지를 결정하라(2) 말하고 싶은 것 vs. 보고 싶은 것
9차시 9. 효과적으로 표현하라(1) 설득력 있는 글은 따로 있다
10차시 10. 효과적으로 표현하라(2) 신뢰감을 주는 글은 따로 있다
11차시 11. 목적을 실현하라(1) 정보 전달을 위한 글쓰기
12차시 12. 목적을 실현하라(2) 위기를 극복하는 글쓰기
13차시 13. 실전 글쓰기(1) 일잘러의 이메일 작성법
14차시 14. 실전 글쓰기(2) 프로 커뮤니케이터의 메신저 활용법
15차시 15. 실전 글쓰기(3) 퍼포먼스를 빛내는 제안서 작성법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