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시대의 광고 마케팅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5일 ~ 2024년 12월 25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10,000 원
실결제금액 11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인사이트는 애써 찾는 자에게만 속삭인다! 한눈에 꿰뚫는 디지털 광고의 개념과 생태계 트렌드 제시!
“태풍이 불면 어떤 이는 담을 쌓고, 어떤 이는 풍차를 단다.”
이는 태풍을 위기로 여길 것인지, 에너지를 얻는 기회로 여길 것인지에 대한 태도에 따라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는 네덜란드 속담입니다. 우리 디지털 시대의 광고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이는 소비자의 변화를 기회로 인식해 스마트 시대에 편승하겠지만, 어떤 이는 담 뒤에 숨어 있을 것입니다. 
본 과정은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필요한 광고와 마케팅 관련 최신 트렌드와 새로운 흐름을 담아 스마트 시대에 편승하는 인사이트를 담고 있습니다.​
학습 대상 광고 마케팅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적용하고자 하는 제품, 서비스 마케팅 담당자 혹은 브랜드 관리자 
스마트시대의 마케팅 트렌드를 파악하고 업무에 반영하고자 하는 마케팅 관련 담당자 혹은 실무자​
학습 목표 광고 기술과 경험의 확장, 인공지능이 바꾼 광고세상, 개인 맞춤형 광고의 진화, 프로그래매틱 광고 기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 기업들이 플랫폼 비즈니스에 집중하는 방법과 미디어환경에서의 공유경제 및 구용경제의 가능성을 파악할 수 있다. 
온라인 광고와 온라인 동영상 광고를 통한 디지털 광고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업무에 응용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병희/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 교수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광고의 새로운 정의와 유형
2차시 2. 광고 기술(Ad Tech)
3차시 3. 인공지능과 광고
4차시 4. 개인 맞춤형 광고
5차시 5. 프로그래매틱 광고
6차시 6. O2O와 공유경제
7차시 7. OTT와 구용경제
8차시 8. 옴니채널 마케팅
9차시 9. 광고 콘텐츠와 커머스
10차시 10. 다중채널 네트워크(MCN)
11차시 11. 온라인 광고
12차시 12. 온라인 동영상 광고
13차시 13. 유튜브 광고의 유형
14차시 14. 유튜브 광고 전략
15차시 15. 디지털 사이니지
16차시 16. 미디어 파사드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