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서비스 실전 직무 교육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09월 30일 ~ 2024년 10월 30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10,000 원
실결제금액 11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본 학습과정을 통해 의료기관 종사자 모두가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하고, 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이끌어 내는 의료서비스를 위한 진정한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하여 실천 할 수 있도록 돕고, 의료감정 노동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동참이 가능하게 하기 위함이다.
학습 대상 의료기관 종사자 전체
학습 목표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의료서비스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다.
내부고객갈등에 대해 이해하고 갈등관리가 가능하다.
리더십에 대해 이해하고 팀워크와 팀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
인간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행복한 인간관계 전략을 실천할 수 있다.
접점별 고객관리에 대해 알고 접점고객관리가 가능하다.
환자와 직원이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대해 알고 긍정적인 동참이 가능하다.​
교수 소개

공혜연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의 변화
2차시 2. 의료기관 환자 경험관리
3차시 3. 의료기관 환자 경험관리 사례
4차시 4. 병원 조직문화의 특성
5차시 5. 고객만족을 향한 병원의 경쟁력
6차시 6.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7차시 7. 인간관계와 치료적 관계 이해하기
8차시 8. 의료 커뮤니케이션, 치료적 의사소통 기법
9차시 9.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10차시 10. 병원 서비스 고객접점
11차시 11. 대상자별 치료적 언어로 소통하기
12차시 12. 병원에서의 전화 커뮤니케이션
13차시 13.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디자인
14차시 14. 나와 병원의 동반성장과 비전 공유
15차시 15. 모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
16차시 16.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리더십
17차시 17. 팀워크와 팀리더십
18차시 18.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관계형성
19차시 19. 자존감 높여주기, 직무만족 높여주기
20차시 20.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인간관계 전략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