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쉽게 배우는 MBA #마케팅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1월 23일 ~ 2024년 12월 23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99,000 원
실결제금액 99,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마케팅 알못이구나 넌 두드릴 필요 없단다."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마케팅 지식이 있습니다.
전공자 아니어도 돼요. 관련 부서 아니어도 돼요.
마케팅 이것만 알면 어디가서 아는 척 할 수 있어요.

실무자가 엄선한 30개 키워드로 마케팅 친절하게 떠먹여드립니다.
각 분야의 실제 전·현직 실무자로 구성된 강사진이 들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MBA

마이크로 러닝으로 한입 한입 냠냠♪ 너튜브 보듯이 보세요. 
30개 키워드의 개념 X 사례를 들으면 나도 마케팅 잘알!​
학습 대상 마케팅에 대한 기초 개념 이해 및 실무 적용이 요구되는 사원~대리급 직장인
마케팅 및 홍보 기초 지식을 실무에 적용하고자 하는 모든 직장인​
학습 목표 마케팅의 개념과 전략 도출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STEEP, PEST, 5 Force Model, 3C 등 개념을 알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환경분석을 할 수 있다.
SWOT 분석, STP 전략, 4P 믹스 등에 대해 알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기획을 할 수 있다.
고객 행동분석과 서비스 마케팅, CRM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트렌드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과 마케팅 패러다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신지영(플래너티)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마케팅의 개념
2차시 2. 마케팅 전략의 도출
3차시 3. 환경분석_STEEP, PEST
4차시 4. 환경분석_5 Force Model
5차시 5. 환경분석_3C
6차시 6. 마케팅 전략과 BCG 매트릭스
7차시 7. 마케팅 기획 프로세스
8차시 8.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
9차시 9. SWOT 분석_SO-ST 전략
10차시 10. SWOT 분석_WO-WT 전략
11차시 11. STP 전략_세분화
12차시 12. STP 전략_타겟팅
13차시 13. STP 전략_포지셔닝
14차시 14. 마케팅믹스 4P
15차시 15. 4P_Product
16차시 16. 브랜드의 개념과 전략
17차시 17. 신제품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수명주기
18차시 18. 4P_Price
19차시 19. 4P_Place
20차시 20. 4P_Promotion
21차시 2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2차시 22. 온라인 마케팅과 빅데이터
23차시 23. 소비자 특성과 고객가치
24차시 24. 소비자 구매행동과 구매의사결정
25차시 25. 서비스 마케팅
26차시 26.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과 고객성장
27차시 27.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과 고객생애가치
28차시 28.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와 소셜 마케팅
29차시 29.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_PPL, 바이럴, SNS
30차시 30.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_레트로, 체험, 콜라보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