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공감·소통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고용보험의 훈련범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환급절차 없이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직장인/비직장인/대학생/주부 등 모두 이용 가능)
개강 및 종강
신청한 일자로 부터 30일
(금일기준 2024년 10월 01일 ~ 2024년 10월 31일)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20,000 원
실결제금액 120,000 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Manners Maketh Man! 
영화 [킹스맨]의 대사 중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라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매너를 위해 필요한 것이 커뮤니케이션 스킬입니다. 직장 내에서 이루어지는 구성원간의 소통방식은 조직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고, 구성원 각자의 인간관계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불통하지 않고, 공감받는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계층별로 구분하여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를 성사시키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인간관계를 할 때 진심이 통하는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1.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직원 
2.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개선을 통해 성과를 높이고 싶은 임직원
3.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한 영업관련 실무자​
학습 목표 1. 불통의 시대에 만사형통하기 위한 소통전문가에게 요구되는 영역별(상사·부하·다른 집단) 핵심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 
2. 상사(선배)의 유형에 따라 스토리라인을 구성하여 논리적으로 설득함으로써 상사(선배)와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3. 부하(후배)와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소통경로를 활용하여 부하(후배)와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4. 다른 세대, 다른 성, 다른 성격유형 등 다른 집단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터득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이재희(비전경영연구소 대표)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고립무원의 불통을 넘어 만사형통하는 소통으로 진화하기
2차시 2. 직장인의 역할 다양성과 개인의 존엄성 인정하고 실천하기
3차시 3. 만사형통을 위한 5가지 소통의 법칙 적용하기
4차시 4. 만사형통하는 IQ 소통대화법 적용하기
5차시 5. 상사의 개인적 특성과 의도·관심사항 파악하기
6차시 6.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핵심위주로 보고하기
7차시 7. 논리 스토리라인으로 상사 설득하기
8차시 8. 상사와 다른 의견을 현명하게 자기 주장하기
9차시 9. 그들 안(In)으로 들어가 정서적 공감대 형성하기
10차시 10. 명확하게 지시하고 중간점검 시스템 적용하기
11차시 11. 회의·미팅을 통해 팀의 아이디어 자극하기
12차시 12. 조직에서의 소통 유형별 장애요인 제거하기
13차시 13. 서로 다른 세대와 소통하기
14차시 14. 직장 내 다른 성과 소통하기
15차시 15. 성격 유형 파악하기
16차시 16. 다른 성격 유형과 소통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